Street View on Google, 안드로이드용 구글 스트리트뷰 앱을 설치해서 구글지도에서 거리의 사진을 보는 방법

 
반응형

구글 스트리트뷰(Google Street View), 한국 서울, 부산 지역 서비스 시작과 사용방법
위 서비스가 얼마전부터 한국에서도 시작을 했습니다.

Play Street - 구글 스트리뷰, 다음 로드뷰와는 색다른 서비스
네이버 자전거 지도
모바일 구글 맵 (Mobile Google Maps)
아직까지는 다음이나 네이버의 서비스에 비해서 그다지 나을바는 없는듯하지만, 구글의 다른 어플들과 함께 돌아가는 방식이라서 그 파급효과는 더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Street View on Google은 마켓에서 무료로 설치는 가능하지만, 다음 로드뷰처럼 혼자서 돌아가지는 않은 앱으로 애드온같은 기능이라고 할까요?
현재 구글의 다른 지도 서비스에서 부가기능적으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android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지도에 들어가서 서울이나 부산지역(현재까지 지원하는 지역)으로 가서 보고자하는 위치를 클릭하면 주소가 뜨는데, 화살표를 누르면 자세한 지역정보가 뜹니다.

이전에는 streetview를 처리할 애플리케이션이 없다고 메세지가 떴었는데, 이제는 사진과 함께 스트리트 뷰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왼쪽 하단에 보면 페그맨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을 드래그해서 놓으면 그쪽으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아직까지 인터페이스는 좀 불편한듯 하더군요.


나침반 모드를 적용하면 중력센서가 작동해서 스마트폰을 움직이는데로 보는 방향이 달라집니다.
구글의 별자리 지도를 보는듯 하더군요~
Google Sky Map(구글 별지도) - 안드로이드 추천 프로그램


광화문 글판의 글씨도 확인해보고, 조금 떨어져서 교보 빌딩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지도에서는 대략 이정도의 기능인데, 위치찾기나 지역정보에서도 스트리트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구글 어스(Google Earth)는 제 폰에서 오류가 나서 확인을 못해봤네요~


구글 지역정보 앱에서는 해당 업소의 하단에 가면 추가 작업부분에 장소공유, 주변검색, 주소록에 추가 등이 있는데, 그중에 스트리트 뷰를 누르시면 위에서 설명한것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좀 더 편리한 네비게이션 방식이 나오고, 사진을 SNS에 공유할수 있으면 길찾기 등에 더 좋을듯한데, 이런것은 차후 업데이트를 기대해 봐야 할듯합니다.

뭐 위에서 말했듯이 다음뷰나 네이버 항공사진 등에 비해서 앱자체는 그리 강점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다른 앱과 함께 맞물려 돌아가면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될듯한데, 아직까지 사용을 해보지 않으신분들은 이번 기회에 한번 사용해 보시면 재미있을듯 합니다.
구글 스트리트뷰(Google Street View), 한국 서울, 부산 지역 서비스 시작과 사용방법
로드뷰용 거리촬용 자동차의 촬영장비가 GPS와 DSLR 카메라?
모바일 구글 맵 (Mobile Google Maps)
네이버 자전거 지도
Play Street - 구글 스트리뷰, 다음 로드뷰와는 색다른 서비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