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서비스를 하다가 서비스를 중지했는데,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Play Street
구글 스트리뷰는 현재 국내에서는 지원하고 있지 않은 상황이고,
다음맵의 로드뷰와 비슷한 스타일이기는 하지만, 로드뷰는 현재의 한지점에서 시점을 이동하는것이라면
Play Street 는 다른 기능은 빼버리고, 오로지 측면으로 이동하는것이라서
거리의 상점등을 검색하거나 친구들과의 만남시 약도로 표현해주는것은 로드뷰보다 더 편리한듯합니다.
다만 아직 지원하는곳이 서울의 일부지역만을 지원하고, 로드뷰처럼 서울의 이곳저곳을 누비지도 못하고 특정 유명지역을 중심으로 안내를 하는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뭐 이제 시작이니 앞으로 더 두고 봐야 할것 같습니다.
http://www.playstreet.net
뭐 어떤 서비스가 가장 먼저 개발을 시작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대기업과 똑같은 서비스를 하면서 골리앗과 싸우듯이 출혈을 하는것보다 틈새를 찾아서 거리를 보는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서 잘 만들어 낸듯합니다.
아래는 사이트 사용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우선 사이트 주소는 http://www.playstreet.net
늘보던 지도같기도 하지만 조금 생소하다면 생소한 서비스라 간단히 사용법을 적어봅니다.
현재 Play Street는 서울 7개 지역에 대해 시범적으로 오픈이 된 상태이고, 앞으로 전국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Play Street에서는 지도와 함께 지도에 표시된 파란색 선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부분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사진 위에는 상점 정보들이 올려져있어 클릭을 하면 바로 상점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길 사진을 보실 때 길 사진 위에서 마우스 휠을 사용하시면 아주 편하고 쉽게 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길 사진을 한 번 마우스로 클릭하신 후 A, D, W, X 키를 방향키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사진 위의 상점을 클릭해서 상점 정보를 보는 화면입니다.
앞으로 점점 더 많은 정보, 유용한 정보 그리고 정확한 정보들을 넣을 예정입니다.
아래는 사진 위에 표시된 건물이름(번호)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건물이름은 새주소 기준의 건물번호이고, 정보 화면에는 층별로 어떤 상점 또는 사무실 등이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상단의 지역명 부분을 클릭하면, 현재 시범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7개 지역 중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길 중간중간 아래처럼 노란 표시가 보이는데 이 부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시면 그 부분에 대한 다양한 메모들을 볼 수 있습니다.
Play Street에서는 기본적으로 상점 정보를 잘 볼 수 있도록 사진 이미지를 조금 뿌옇게 보여주도록 되어 있는데, 아래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사진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이 자그맣게 나오고 상점 정보들이 겹쳐보여서 답답하시다면, 아래 빨간 표시 부분을 클릭하시면 큰 화면으로 사진을 보고 상점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 현재 검색은 시범 서비스되는 지역 사진 작업이 되어 있는 부분에 한정되어 검색이 되고 있습니다.
지역, 길 및 정보는 앞으로 계속 추가가 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정보 더 좋은 유용한 기능들이 추가될 것이니 자주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