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생애전환기 건강진단 무료 검진 꼭 챙겨서 받으세요! (위암 내시경, 치과 구강, 혈액, 혈압 검사 등)

 
반응형

올해초부터 통지서가 날라왔는데, 받아야지 하다가 연말을 사흘앞두고 겨우 받았습니다.
생애전환기 건강진단은 생애전환기라고하는 만 40세와 만 66세에 해당 하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각종 검사 및 건강위험 평가(뇌졸증, 혈관성치매, 암, 심근경색 등)와 생활습관을 평가 상담하는것으로 무료로 시행이 됩니다.

만 40세의 경우에는 위암, 구강검사 등이 무료로 실시됩니다.


안내문에도 나와있지만, 연말에는 예약이 다 차기때문에 미리미리 받으라고 하는데, 어제 전화를 했더니 다른 병원들은 죄다 예약이 차서 더이상받을수 없다는데, 청구성심병원에서는 예약을 안해도 상관이 없으니 오전 8시반부터 시작을 하니 일찍와서 접수를 하고 받으라고 하더군요.

8시반에 도착을 해서 이런저런 서류들에 작성을 하는데도 꽤 시간이 걸리니, 일찍 받고 싶은 분들은 좀 더 일찍 가시길... 저같은 경우는 8시반에 도착해서 거진 11시가 다되어서 끝이 났네요.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사람부터, 정말 엄청 사람들이 많습니다.
병원 예약제가 말이 예약제이지, 뭐 거의 오는 사람 순서이니 유의하시길...


검사를 받은것은 소변검사, 혈액검사, 시력검사, 체중, 몸무게, 청각, 혈압 치과에서 구강검사, X-Ray 검사, 위내시경 검사, 내과 소견검사 정도입니다.
주로 대기시간이 대부분인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위내시경중에 조직검사를 따로 받았는데, 큰 문제는 없는듯하고, 약만 받아옴...
근데 키가 1.5cm가 크고, 시력이 1.2에서 1.5로 상승한건 뭐지...-_-;;
아직도 자라고 있는건가...-_-;;


건강검진 수검자라면 전날 저녁 9시 이후에는 삭사는 물론 커피, 담배 등도 일절 삼가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성은 생리전후 2-3일경에는 검진을 삼하하고, 무진표를 미리 작성해야 하며, 공단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은 2년에 1회(비사무직 근로자는 1년회 1회) 받으실수 있습니다.
특정암검사는 수검자가 검사비용의 10%를 부담해야하는데, 자궁경부암과 국가암조기검진사업 대상자는 본인 부담금이 없습니다.

위내시경도 대상자라면 무료인데, 수면내시경을 받으려면 추가로 75,000원정도를 내야 합니다(병원마다 다르겠지요)

구강검사는 어느부분들이 문제가 있는지 지적을 해주는데, 충치, 스케일링, 치석제거등을 말해줍니다.(근데 의사가 혼자 하기 바쁜지... 간호사가 해주는건 좀 그렇더군요...-_-;;)

친구나 주위사람들이 이야기를 들어보면 나오기는 한것같은데, 바빠서 못했다고 하지만, 막상 이야기를 하다보면 시간보다는 좋은 이야기를 듣지 못할것같고, 행여나 나쁜 이야기를 들으면 어떻게 하냐라는 생각에 무료인 이런 좋은 기회를 피하고는 하더군요.

하지만 잘 생각해보면 안좋다고 하더라도, 조기에 발견할수 있으니 좋은것이고, 그런 경우도 많지 않은데, 아직은 괜찮다라고 확인을 받고 기분좋게 나온다고 생각하면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올해가 몇일 남지 않았는데, 안내문을 보시면 건강검진기관 안내에 해당 병원들이 나와있는데, 지금이라도 전화를 해서 검진을 꼭 받아보시고, 만약 차후에 대상자라면 미리미리 검진을 받아보시면 유비무환의 생활을 위해서 좋은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 http://www.nhic.or.kr

KBS 해피선데이 남자의 자격 - 남자 그리고 위, 위암
비타민 - 위암 발견, 예방 (사진보기)
위궤양 헬리코박터
KBS 생로병사의 비밀 - 한국인의 암, 폐암
생로병사의 비밀 - 한국인의 암, 위암
생로병사의 비밀 - 경계에서 희망을 찾은 사람들
생로병사의 비밀 - 한국인의 암, 폐암
MBC 프라임 - 당신의 속은 안녕하십니까? (배변, 변비, 대장암, 과민성대장증후군)
KBS 생로병사의 비밀 - 항암식품 채소와 과일, 음식을 바꾸면 암도 이길수 있다!
만성 십이지장 궤양 구부 변형 치료 및 예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