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카드론 이용 중지 신청 서비스, 쉽게 대출받을수 있는 카드론의 폐해

 
반응형
오늘 하나카드에서 날라온 카드론 이용 중지 신청서비스 안내문
최근에 금융사기의 하나의 방법으로 타인의 개인신상정보를 가지고, 불법으로 카드론 신청을 해서 잘못 입금이 되었다고 입금을 해달라고 하는 수법이 늘어나고 있다는데, 이러한 경우에 은행이나 카드사측에서도 개인신상을 정확하게 확인하지 않은 관계로 일정부분을 부담하고는 한다는데, 그러한 일들때문에 카드론 이용중지를 신청할수 있는 서비스가 생긴듯...

기존에는 왠만큼 거래가 있으면 무조건 카드론 금액이 있었는데, 이것을 없앨수 있는 서비스
뭐 필요할때 조금 쓸수도 있지라는 생각을 할수도 있지만, 신용카드 카드론은 마이너스 통장과 더불어서 쉽게 대출을 받을수 있는 서비스인데, 그만큼 사람들을 망가트리는 일환이 될수 있다.

보통 대출을 받으러가면 이런저런 서류가 필요하고, 참 구차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카드론은 전화한통, 인터넷 신청만으로 쉽게 받을수 있지만, 그만큼 고리의 이자를 물어야 한다.

카드론 이용 중지 신청이란?
안전한 금융 거래를 위해 회원님이 원하실 때, 언제든지 사용을 원치 않는 카드론 이용을 사전에 중지 처리하는 서비스

카드론 이용 중지 신청 이용방법
홈페이지 www.hanaskcard.com 에서 로그인 후 > 금융서비스 > 카드론 > 카드론 이용 중지 신청

카드론 이용 중지 신청 시 유의사항
※ 추후 재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유의사항을 잘 숙지하시어 신청 바랍니다.
- 신청 처리 즉시 회원의 카드론 한도는 ‘0’으로 변경됩니다.
- 이용 중지 후 재이용을 희망하시는 경우에는 아래 절차에 따라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1599-1155)로 전화 하시어 본인확인 및 증빙서류 FAX로 제출.
(※ 본인확인 증빙서류 :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등)

: 본인확인 및 증빙서류 제출하여서 재이용시 신청 익월부터 카드론 한도가 재부여 되며,
한도부여 시점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재부여 시 한도는 이용 중지 시점의 한도와 다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우선은 급하니 잠시 쓰고, 매꾸자라고 생각을 하지만, 원금분활상환으로 조금씩 갚으면 된다는 생각으로 사용을 하다가 매꾸어지지 못하면 또 다른 신용카드로 카드론 서비스를 받으면서 점점 그 금액이 커질수 있다는것이 신용불량으로 가는 지름길...

신용카드로 무이자할부 결제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은 알겠지만, 나누어서 갚겠다고 생각을 하지만, 쓰다가보면 자신도 모르는사이에 나중에 엄청난 부담으로 다가온다는것을 알수 있는데, 카드론은 그보다 더한 부담으로 다가온다.

개인적으로도 한때 카드론을 쓰다가 이 카드 저 카드로 돌려막기를 하면서 엄청나게 고생을 하다가 다행히도 다 갚기는 했지만, 이후에는 절대로 쓰지 않는다.
남들에게 말해주자면 차라리 신용불량자가 되는것이 더 나은 선택이 될수도 있다는 생각이든다.
100만원짜리 신용불량자가 되는것이 좋지, 카드론을 쓰다가는 몇천만원의 신용불량자가 될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저금리의 보험사 보험계약 대출이란?
정 급하실경우라면 가입한 생명보험, 암보험 등을 담보로 저렴하게 대출을 받을수도 있으니 차라리 보험계약 대출을 알아보시는것도 좋지만, 이것 또한 추천보다는 차선을 이야기할뿐입니다.
대출에 한번 피해를 보신분이라면 정말 남의 돈을 빌려쓴다는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줄 아실껍니다.

물론 사업을 하는 사람처럼 5%의 금리로 빌려다가 10%의 이익을 낼수 있다면 빌리는것이 좋겠지만, 20%에 육박하는 카드론 이자는 정말 아무리봐도 좋은 방법이 될수 없습니다.


위 카툰 정말 공감이 가지 않으신가요...(사진출처 - 호조툰)
신용카드 정말 위험한듯 합니다. 쓸데없는 과소비에 무이자할부 지름신 강림, 카드론의 유혹 등..

혹시나 카드론을 고민하고 계신분이라면 정말 가급적 사용하지 마시길 바라고,
사용하고 계시더라도 가급적 빨리 대출과 카드론은 갚아 나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