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 Reboot Pro, 주기적으로 안드로이드폰 메모리를 확보하는 앱 프로그램

 
반응형

안드로이드폰은 독특한 구조의 메모리관리를 해서 메모리가 부족하면 이전에 실행되어있는 앱을 종료시키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메모리로 올리는 방식이라고 해서 굳이 메모리 관리를 안해도 된다고 하지만, 찝찝하기도 하고, 순간적으로 메모리가 확보되어서 체감속도가 좀 빨라져서 Advance Task Killer 같은 프로그램을 많이들 사용합니다.


수많은 프로그램들이 이런 기능을 제공하고, 30분, 1시간 간격마다 메모리 정리를 해주기도 해주지만, 이 프로그램은 특정시간에 정리가 가능해서 새벽에 한번정도 초기화를 해주면 좋고,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전의 윈도우모바일(WM)폰같은 경우는 실제로 폰을 재부팅 시켜주는 프로그램도 있었는데, 요즘은 보안상의 문제인지 그러한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는듯 합니다.
강력한 버그를 발생시켜서 리부팅이 되지 않는 이상, 리부팅은 직접 해주셔야 하는데, 간혹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너무 느려지고, 테스크킬러를 사용해도 마찬가지일 경우 간혹 리부팅을 시켜주시면 좋습니다.

PC를 사용하다가 너무 느리면 한번 부팅해주는것과 같다고 할까요?


프로그램으로 fast reboot를 시키면 위 화면같이 시스템 프로그램이 아닌, 사용자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를 시켜서 메모리를 확보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매일 한번씩 이런식으로 메모리를 확보하고 싶은 분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