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hone은 꼭 비싼 스마트요금제를 사용해야 할까?

 
반응형

최신형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35, 45, 55, 65 요금제 등을 사용해야 할인 혜택을 받는다고해서 거의 대부분의 사용자들의 비싼데도 불구하고, 스마트폰 요금제롤 사용하고, 또한 인터넷을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데이터무제한 요금제인 55요금제 이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런 현상이 보편화 되면서 스마트폰은 무조건 스마트요금제를 사용해야 한다고 알고 있더군요.

물론 스마트폰을 구입하면서 2년동안 약정을 하면서 스마트요금제를 쓰기로 했다면 써야하지만, 꼭 반드시 스마트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S를 공기계로 구입을 하거나, 지인에게서 받게 된다면,
해당 SKT, KTF, LGT 등의 대리점에 가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데이터요금제를 거의 사용하지 않거나, 집이나 사무실등에서만 가끔 사용을 한다면, 비싼 데이터요금제에 따로 가입하지 않고, wi-fi를 이용해서 접속을 하면 됩니다.

SKT 스마트폰 3G 데이터 접속 차단 하기 (wi-pi)

설정에 찾아보시면 3G를 사용하지 않는 옵션을 체크하시면 3G에 실수로 접속하는 일도 없고,
최근에는 무선Wi-fi망이 잘 구축되어서 시내나 번화가 등에서는 무료로 와이파이를 사용할수 있으니 이런 방식으로 사용을 해도 됩니다.

갤럭시 S2와 같은 경우 출고가가 84만원정도인데, LGT경우에는 55요금제 이상을 써야 기계값을 내지 않습니다.
근데 만약에 핸드폰 요금이 월 2만원도 안나오고, 인터넷같은것은 전혀 들어가지도 않는다면, 매달 35000원이상이 쓸데없이 지출이 되고 있는데, 이런경우 35000*24개월을 하면 딱 출고가가 나오네요...-_-;;


최신휴대폰은 참 비싸기도 하지만, 스마트폰 요금제를 반강제적으로 사용해야 하는데,
약 6개월이 지났거나, 나온지 얼마 안됬지만, 판매가 부진한 제품의 경우에도 스마트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옵션을 종종나오고는 합니다.

모토롤라(Motorola) XT720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토로이(Motoroi) SKT 번호이동
HTC Touch Diamond(터치 다이아몬드폰) SKT 번호이동
노키아 익스프레스뮤직폰 - Nokia 5800 XpressMusic 스마트폰

저도 5-6대의 스마트폰을 사용해 보았지만, 스마트요금제를 사용한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KTF 디자이어HD(HTC Desire HD A9191) 구입 개봉기

기존에는 일반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3G 500기가에 만원짜리 데이터요금제만 사용을 했었는데, 와이파이가 잘 터지는곳에서만 사용을 해도 괜찮다 싶으시면 3G 데이터요금제 또한 그다지 필요하지 않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업체공용 wi-fi같은 경우에는 이런 폰에 대해서는 wi-fi를 막는다고도 하더군요)

스마트폰, 최신폰과 버스폰중에 어떤것을 선택할까?
핸드폰, 스마트폰 구매, 인터넷 온라인 매장, 오프라인 매장 어디서 사는것이 좋을까?

스마트폰을 쓰고 싶지만, 사용요금도 얼마되지 않고, 인터넷 접속은 집에서나 유뮤선공유기로 wi-fi에 연결하는 정도라면, 굳이 최신형 스마트폰을 구입해서 스마트요금제를 사용하지 마시고, 중고나 공기계 스마트폰을 구입해서 사용하는것도 좋은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간혹 매장에 가면 스마트폰은 무조건 스마트요금제를 사용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하는 업체들도 있는데, 정말 몰라서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다 비싼 요금제를 덤탱이 쒸우려는 상술이 아닌가 싶습니다.

cetizen 중고 스마트폰 매장 바로가기

아무쪼록 스마트폰을 쓰고 싶지만 비싼 요금제때문에 구입을 꺼려하시거나, 최신형 스마트폰은 필요없고(출시된지 3-4개월 이내), 데이터요금제도 그다지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공기계를 구입하시거나,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제품중에서 일명 버스폰(1000원에 구입 가능한폰)중에서 3개월이나 1개월만 스마트폰요금제를 사용하고, 이후에 바꾸어도 되는 제품을 구입하시면 좋을듯 합니다.(인터넷 G마켓이나 11번가 등에서 스마트폰 요금제자유라고 검색을 하시면 많이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