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부자의 탄생 - 대한민국 창업 오디션, 가게를 드립니다!

 
반응형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가게를 준다는 창업 오디션 부자의 탄생...
김구라, 노홍철, 양진석씨가 MC를 보고, 이제석, 우종환, 이재환, 이성환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나와서 조언하고,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잘나가는 가게들의 성공비법을 들어보기도 하는데, 참 도움될만한 내용이 많은듯 하다.

MBC Life 라이프 대박의 비밀 돈방석, 잘나가는 맛집과 가게의 비법을 찾아보는 케이블 방송
tvN 마이 성공 비즈니스(My Success Business) - 변하고 싶다면, 성공하고 싶다면!
MBC 일요일밤에 일밤 집드림 - 내 집 장만 토너먼트, 무주택자를 위한 최고의 선물?

그러고보면 요즘 참 이런 방송들이 많은듯한데, 일밤 집드림은 욕을 좀 먹고 있지만, 이 프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는데, 취지는 참 괜찮은듯하다.

특히나 허황된 꿈으로 사업,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독설로 하지말라는 직언은 막연한 사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일침을 놓을수도 있는듯 하다.


간장게장이나 서서갈비 등 큰 성공을 거둔 집들도 소개를 해주면서 성공비법을 들어보는데,
어찌보면 다 누구나 아는 이야기...

하지만 욕심에 그렇게 하지 못하는 부분들을 잘 짚어주는듯하다.


보통 창업을 하면 창업빨이라고 손님이 처음에는 어느정도 들지만, 수익을 생각하면서 비싼 재료는 빼고, 손님을 돈으로 생각하면서 1년이 지나면 상당수가 폐업을 하고는 하는데,
자신의 사업을 제삼자의 시각에서 바라보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홍대와 신촌, 신사점등 가게를 구입해서 인테리어를 해주고,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가게를 주지만, 일매출 150만원, 일주일 1050만원이 되지 않으면 가게는 다시 회수된다는데, 뭐 이거야 지인이나 알바를 동원하면 그리 어렵지 않겠지만, 좀 장기적으로 보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아무쪼록 사업, 창업을 꿈꾸는 분들이, 제삼자의 시각으로 자신의 사업을 돌아보기에 좋을듯한 방송으로, 특히나 외식업 등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보시면 좋을듯 하다.

창업전문가들의 성공에 대한 전형적인 시각을 꼭 믿어야 하는것은 아닐텐데, 잘 참고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