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머리, 탈모, 발모에 특효약이 있다?, 없다!

 
반응형


얼마전 케이블방송 수미옥에 가수 이승환씨가 나와서 한때 탈모때문에 머리가 계속 빠져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해초즙을 먹으면 좋다고 해서 열심히 먹었는데, 별로 효과도 없고, 얼마후 방송에 해초즙을 만들어서 판 일당이 사기죄도 검거가 되었다고....-_-;;

KBS 생로병사의 비밀 - 탈모, 한 올의 절망, 대머리는 불치병일까?
탈모를 악화시키는 사소한 습관들
생로병사의 비밀 - 탈모의 원인과 예방 & 오해와 진실, 매실 (사진보기)



약국이나 인터넷 등을 보면 탈모 방지와 발모에 효과가 많다고 광고를 하는 제품들이 부지기수로 많이 있습니다.
효과가 있다가 너도나도 자랑을 하지만, FDA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은 몇가지가 있지 않고, 그것도 발모효과보다는 탈모를 방지하는데 효과가 있다는것입니다.

MBC 불만제로 - 머리나게 해줄께



란셀 헤어&두피케어솔루션

마켓에서 FDA승인 제품을 검사해보니 몇가지 제품밖에 나오지도 않고, 가격도 만만치가 않더군요.
탈모나 대머리에 특효약이니 민간요법이니 하는것을 믿기 보다는,
가장 좋은것은 피부과를 찾아가서 전문의에게 왜 탈모가 되는지를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산에서 나무가 계속 죽어가는데, 독성물질때문일수도 있고, 산불때문일수도 있고, 가뭄때문일수도 있고, 반대로 홍수때문일수도 있습니다.
근데 특효약이라고 원인을 파악하지도 않고, 하나의 방법만을 사용하는것은 잘못된 방법이 아닐까요?

인터뷰게임 - 대머리총각, 실종된 아버지 (사진보기)
생로병사의 비밀 - 탈모의 원인과 예방 & 오해와 진실, 매실 (사진보기)
KBS 생로병사의 비밀 - 탈모, 한 올의 절망, 대머리는 불치병일까?
MBC 불만제로 - 머리나게 해줄께, 굴비세트의 비밀

아무쪼록 민간요법이나 특효법, 내가 해보니 좋더라 등의 말보다는 전문가의 진단을 제대로 받으시는것이 탈모방지를 위한 시작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