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otMe, 안드로이드 최고의 화면 캡쳐 프로그램 앱 리뷰

 
반응형


drocap2, 안드로이드 화면캡쳐 프로그램(루팅유저용)

예전에 위 프로그램을 소개한적이 있었는데,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니 바로 캡쳐 프로그램을 바꾸게 되었는데, 정말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가진 화면캡쳐 프로그램입니다.



Z4Root, 안드로이드 원터치 루팅 프로그램
설치는 마켓에서 ShootMe 라고 검색하시면 되며, 캡쳐 프로그램이라서  Rooting을 하셔야 합니다.



설치를 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이런식으로 화면이 뜨는데, 메뉴버튼을 누르시면 설정등이 가능합니다.

Preferences 를 누르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데, Working Mode는 작동방법을 Auto Hide는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숨기는지 여부, 그림파일 타입, 캡쳐음 등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캡쳐방법은 4가지가 지원되는데, Acceleration(Shake)는 스마트폰을 좌우로 흔들면 캡쳐를 하는 방식, Audio(Shout)는 소리를 질러서 캡쳐를 받는 방식, Light(Block sensor)은 빛감지 조도센서를 통해서 캡쳐를 하는 방식이고, Continuous(Screencast)는 mp4 동영상으로 캡쳐를 받는 방식입니다.

소리를 지리는 방식은 미친놈 취급을 받을수 있으니 조심하시고...^^
조도센서 방식은 보통 전화통화 스피커부분에 위치하는데, 그 부분을 손으로 가리면 캡쳐가 되는 방식입니다. 꽤 잘되기는 하지만, 주머니에 넣는다면 그냥 캡쳐가 될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Shake 방식이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이제는 게임도 손쉽게 캡쳐할수 있어서, 게임 리뷰를 할때도 편리할듯 합니다.



이런식으로 동영상으로의 캡쳐도 가능합니다~

꽤 편리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니, 캡쳐 프로그램이 필요한 분에게 강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