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Z4Root, 안드로이드폰 원터치로 루팅 권한 획득하는 앱 사용방법

 
반응형



리눅스기반으로 제작된 구글의 안드로이드... 하지만 사용자가 사용하는것은 관리자(root)가 아닌 일반 사용자로 세팅이 되기 때문에 제약이 많습니다.
화면캡쳐, 불필요한 서비스, 프로그램 삭제 등등이 불가능합니다.

쉽게 설명을 하자면 Windows의 Administrator 계정이 아니라, guest 계정을 사용해서 컴퓨터를 사용하는것인데,
루팅은 사용자에게 관리자계정의 권한을 주는 작업이라고 보면 됩니다.

뭐 초기에는 다소 복잡한 여러단계의 과정을 거쳐야 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나오면서, 간단하게 버튼 한번만으로 설치가 가능한데 대표적인것이 Z4ROOT입니다.

실행을 한후에 일시적 루팅, 영구적 루팅, 루팅 제거등의 버튼이 나오는데, 원터치로 루팅이 됩니다.

스마트폰 롬업, 루팅, 커스텀롬은 무엇이고, 장단점은?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등 SmartPhone)



루팅후에는 캡쳐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이렇게 화면 캡쳐를 간단히 받을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루팅후, SC제일은행 인터넷 뱅킹 문제 해결책

다만 최근에는 인터넷 뱅킹프로그램들이 루팅을 한 스마트폰은 접속이 안되게 막아 놓았고,
뭐 또 어떻게 보면 일반 사용자에게는 아주 필요하다고 볼수는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최근에는 루팅된 폰에서 인터넷 뱅킹등을 할수 있도록 루팅이 안된것처럼 속이는 앱도 속속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위와 같인 메세지가 뜨기도 하는데, 함께 설치된 슈퍼유저라는 프로그램에 들어가서 설정에서 알림 옵션을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http://applclub.com/bbs/board.php?bo_table=B&wr_id=454537

위 사이트에 가면 현재 한글판도 나와있습니다.(위 링크는 가입을 하도록 바뀌었고, 바이러스가 있다고하니, 필요하신분들은 다른 곳에서 다운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이 앱을 막은 폰들이 많아서 이 앱으로 루팅이 안되는 경우가 많으니, 네이버나 다음 카페에서 해당 스마트폰 기종의 커뮤니티에서 루팅하는 방법을 알아보시는것이 더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마트폰 롬업, 루팅, 커스텀롬은 무엇이고, 장단점은?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등 SmartPhone)

디자이어HD 루팅 커스텀 롬업 성공 사용기, MIUI MOG 오모시로님 DHD용롬

HTC 디자이어 Desire HD - MIUI v4 2.8.3 ICS 커스텀 롬으로 롬업그레이드(안정적인 추천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