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cap2, 안드로이드 화면캡쳐 프로그램(루팅유저용)

 
반응형


스마트폰에서 간혹 화면 캡쳐가 필요한데, 안드로이드폰의 경우는 root유저가 아니면 안되는듯 합니다.
뭐 찾아보시면 다양한 편법으로 캡쳐를 받는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상당히 번거로운데, 루팅을 하게되면 아주 쉽게 캡쳐를 할수 있습니다.

Z4Root, 안드로이드 원터치 루팅 프로그램

루팅을 하신후에 마켓에서 drocap2 이라고 치시면 무료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를 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메뉴 버튼을 누르고, 설정을 누르면 캡쳐방법을 바꿀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옵션인데, 캡쳐방법, 저장파일종류, 소리여부, 접두사, 저장 폴더, 시작시 자동시작등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Capture Mode 는 3가지가 있는데, Shake Trigger, Timer Trigger, Notification Trigger 인데,
세이크는 폰을 프로그램 실행후에 폰을 흔들면 캡쳐가 되는것인데, 한번 찍은후에 프로그램은 자동종료가 됩니다.
타이머는 초를 정해두고 캡쳐를 받는것이고, Notification은 작업표시줄에 카메라가 있어서 이것을 누르면 알람이 울린후에 캡쳐를 받을수 있고, 프로그램은 종료되지 않습니다.

게임같이 상태표시줄이 나오지 않을 경우 shake로 찍으시면 될듯 합니다.

윈도우모바일(WM), 노키아 같은 경우에는 캡쳐프로그램에서 볼륨키나 사진촬영키를 이용해서 캡쳐를 받을수 있는데, 안드로이드폰은 이런 부분에서 제약이 좀 많은듯 한데, 앞으로는 더 좋은 프로그램이 많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진포멧은 jpeg와 png가 가능한데, png는 한장을 찍으면 거의 1메가가 넘어가고, jpg는 반정도입니다.

Notification Trigger를 사용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사진기가 상태표시줄에 뜨는데,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처럼 알림중에 새로운 사진을 찍어다고 알려줍니다.

뭐 주로 리뷰를 쓰시는분들에게 유용할듯한데, 루팅유저라면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듯한 프로그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