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e메일계정, pop3를 이용해서 하나의 사이트에서 이메일보기(Gmail, Naver, Daum, Nate, Yahoo 등)

 
반응형
요즘 이메일 계정 하나 안가지고 계신분은 거의 없을것이고,
또 한개 이상의 메일계정을 가지고 계신것입니다.

뭐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혹시나 여러가지의 메일 계정을 하나의 사이트에서 볼수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예전에는 메일서비스 들이 자신들의 사이트만 들어오게 하기 위해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았지만, 몇년전부터 거의 모든 포털사이트의 이메일서비스에서 pop3/smtp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하나의 메일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다른 포털에 있는 메일을 가져오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뭐 아이디가 여기저기 있는 상황에서 자신들만의 사이트만 들어오라고 막는것에도 무리가 있기는 하겠지요...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 쥐메일 등등 대부분의 이메일서비스에서 제공을 하는 기능인데,
pop3/smtp는 해당 서버에 직접 접속하지 않고, PC용 프로그램이나, 다른 웹메일 서비스를 통해서 메일을 보내고, 받는 서비스입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아웃룩(Outlook)같은 프로그램입니다.

Gmail, 다음(Daum), 네이버(naver) - POP3/SMTP 설정하기


다음 한메일은 환경설정에 가서 하시면 되는데, 외부에서 한메일을받으려면 imap/pop3 설정을 하면 되고, 외부메일을 한메일에서 받으려면 외부메일 설정을 수정해 주면 됩니다.


네이버도 다음과 마찬가이입니다.


야후 메일은 메일 전달을 통해서 다른 사이트로 보내는것은 되지만, 다른 메일을 가져오거나, pop3 서비스는 지원되지 않는듯 합니다.



네이트도 두가지 방법을 모두 잘 지원을 합니다.

Gmail, 다음(Daum), 네이버(naver) - POP3/SMTP 설정하기
한곳에서 메일을 받기 원하는 포털이나 이메일 서비스에 가서
가져오고 싶은 메일의 php서버와 포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추가를 하면 됩니다.


가져운 메일의 사본을 서버에 남겨둡니다라는 옵션은 네이버에서 가져온다면, 보관함에 넣어둔다는 이야기이고, 체크를 해지하면 가져오면서 네이버 메일쪽에서는 삭제를 하는 방식입니다.



뭐 메일계정을 몇개씩 가지고는 있지만, 모든 메일 계정을 사용하지는 않을텐데,
2-3개씩 메일 계정을 가지고 있을때 이것을 가장 자주 사용하는 메일 계정에서 받아 볼수 있도록 하면, 편리한데, 이렇게 해놓으면 스마트폰에서 메일을 볼때도 하나의 사이트에서만 보면 되므로 편리하니, 혹시 모르고 계셨다면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