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점 도서 서평 - 나를 가슴 뛰게 하는 에너지

 
반응형

사람들은 청운의 꿈을 품고, 세상에 첫발을 디디지만, 막상 살다가보면 의무감속에서 살게되고, 묵묵히 해야 할 일을 하면서 간절히 바라면 꿈이 이루어진다는 진실을 믿고 살아가며, 교육을 받으면 유능해 질수 있고, 약점이나 한계를 극복하면 성장할수 있다는 생각속에서 살아 갑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모든 사람에게는 자기만의 재능이 있고, 성공은 그 강점에서 비롯된다고 이야기를 하며, 나의 곁에 나와 더불어 있는 강점을 재인식하고, 그것을 나의 성공을 여는 열쇠로 활용하게 하자는 취지의 책입니다.

■ 강점이란?

우리에게 기대감을 부풀게 하고, 몰입하게 하며 성취감을 가져다가 주는것으로 어떤 일을 하면서 그런 느낌을 받는다면 그것이 바로 당신의 강점이라고 정의하고,
타고난 재능과 강점을 더욱 강하게 만드는 지식, 그리고 경험을 통한 기술로 강점은 점차 커질수 있으며,
약점은 개선해도 본질적으로 바뀔수 없으며, 약점에 노력을 기울일 시간에 강점을 다듬는다면, 더욱 큰 성과와 호기심, 창조력을 발휘할수 있고, 실패해도 다시 일어설수 있다.

■ 회사와 강점

회사에 입사를 하면 장점, 강점을 보고 직원을 뽑고, 교육도 시키지만, 실제로는 사원 개개인의 강점은 망각하고, 회사와 상사의 평가는 오직 성과뿐입니다. 회사의 관심사는 나의 강점이 아니라, 성과과 우선일뿐이다.
회사는 우리 개개인을 알아주지도 않고, 알지도 못합니다. 그저 우리가 해낸 일 바로 성과만 보고 알뿐이다.
그러므로 나의 강점과 장점을 통해서 성과를 내야 하는것은 개인인 나 자신의 몫이다.

강점을 찾고 활용하는 방법

나의 강점을 잘 관찰하며 감정을 기록해서 강점선언과 약점선언을 한다.
일에서는 무엇(What)이 왜(Why)나 누구(Who) 보다 중요하다.
내가 잘하면서 나뿐만 아니라 남에게도 좋아야 하는 일을 찾아야 한다.
강력한 주간계획을 가지고 의도적으로 자신의 강점에 시간을 투자해, 최소 매주에 2가지의 강점관련 업무에 집중한다.


흔히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나도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고 싶지만 그게 말처럼 되냐고 말을 하게됩니다만, 이 책에서는 다양한 예를 통해서 충분히 그러한 삶을 살 수 있고, 성공적인 삶을 위해서는 반드시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강점은 강점대로 키우며, 약점은 약점대로 적절한 대응을 제시합니다.

기존의 비전과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서 부단히 노력하고, 도전하라는 카더라 자기계발 도서와는 접근방식부터 상당히 다르며, 강점의 중요성을 잘 느낄수 있고, 회사에서 성과를 내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는 책인듯 합니다.

회사는 나의 강점이 아니라, 성과만을 보고, 내가 성과를 이루기 위해서는 나의 강점을 이용해야 한다는 말이 참 가슴깊이 와 닿는데, 힘들더라도 자신의 강점을 찾고, 자신의 일에 접목한다면 큰 성과를 이루어 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서 정보>
제   목 : 강점 : 나를 가슴 뛰게 하는 에너지
저   자 : 마커스 버킹엄 저/강주헌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 2009년 12월
책정보 : 224쪽 | 414g | 154*194mm  ISBN-13 9788960862302
구매처 : Yes24
구매일 : 2010/3/18
일   독 : 2010/4/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