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황금어장 무릎팍도사 - LPGA 골프선수, 신지애 그녀의 성공비결은?

 
반응형


가난한 가정환경에다가 어머니의 교통사고로 인해서 더욱 힘든 상황에서도 환경에 굴하지 않고,
꼭 해내야 한다는 신념과 하루에 10시간이 넘는 연습과 2시간 이상의 체력훈련을 통해서
재능이 아니라, 노력이라고 당당히 말하며 지금의 성취를 이루어낸 신지애선수

상금 50억보다 그녀의 노력과 땀, 슬픔이 더욱 아름답고 고귀하게 느껴졌던 방송...
요즘들어 좀 널널해진 황금어장에 간만에 또 진지함과 함께 즐거움으로 다가왔다는...


MBC 스페셜 - 골프선수 신지애, 즐거운 삶에 도전하다
영웅의 꿈을 스캔하라, 찾고! 모방하고! 이루어라!
인터뷰게임 - 박세리만들기, 틱장애, 연예계 살아남기 (사진보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3년차에 불과한 신지애가 LPGA 투어에서도 강자로 통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답은 신지애와 동반 라운드를 펼친 카리 웹(호주)의 인터뷰에 나와 있다.
웹은 “같이 라운드하면서 긴장하고 있다는 느낌을 전혀 받지 못했다”며 “상금 100만달러를 받을 때도 떨지 않을 선수”라고 치켜세웠다.
또 웹은 “지금까지 한국 선수들 가운데 신지애의 잠재력이 가장 크다고 생각한다”며 “내년 미국 투어에서 톱5 안에 들 수 있는 실력”이라고 평가했다. 웹의 말처럼 신지애의 강점은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강한 정신력이다.

신지애는 어린 나이에 많은 어려움을 겪은 뒤 강해졌다.
중학교 3학년 때 어머니 나송숙씨(당시 43세)가 두 동생과 함께 교통사고를 당해 사망하는 아픔을 당했다. 어린 나이에 감당하기 어려운 일을 경험하면서 강한 정신력을 갖게 된 신지애는 세계 무대를 평정하면서 더욱 큰 자신감까지 생겼다.
정신력뿐만 아니라 강철 체력이 또다른 비결이다. 올해 신지애는 한국과 미국·유럽·일본에서 열린 35개 대회에 출전했지만 지친 기색이 전혀 없었다. 1·2라운드에 부진하다가도 마지막 라운드에서 숱하게 역전극을 펼치는 것도 강한 체력이 뒷받침하기 때문이다.

또 대회를 마친 뒤 휴식보다 쉼없이 연습하면서 긴장의 끈을 놓지 않은 성실성도 지금의 신지애을 있게 했다.
기술적으로 신지애는 정교한 아이언 샷을 구사하기로 유명하다. 특히 맞바람이 불 때 사용하는 4번 아이언 샷은 일품이다. 견고한 하체를 이용해 풀 스윙하기보다는 한두 클럽 길게 잡고 가볍게 스윙하는 신지애의 아이언샷은 거의 실수가 없다.
골프 전문가들은 신지애를 약점이 없는 골퍼로 칭찬했다. 드라이버와 아이언, 쇼트게임이 뛰어나 내년 LPGA 무대에서 경험만 더 축적한다면 세계 제패는 시간 문제라는 분석이다

<무릎 팍 도사- 신지애>
무릎팍 사상 최연소 의뢰인!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한 골프 천재, 월드루키 신지애의 고민은?
“표정이 하나밖에 없어 사람들이 오해해요.”
웃는 표정 하나뿐이라는 그녀에게 이런 표정이?! 신지애의 표정 퍼레이드 속으로~!!!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한 그녀의 각종 진 기록들!!
그리고 건도를 깜짝 놀라게 만든 그녀의 엄청난~ 상금!!
세계 언론의 찬사를 받은 눈부신 활약상이 팍팍!!
완벽한 shot은 물론이고~평생에 한 번 치기 힘들다는 홀인원을 3번이나!!
도대체 어떤 훈련을 하기에!!!! 골프 꿈나무들을 위해서 시원하게 밝혀주시죠!
...“후배들이 피곤해질 텐데...”
그녀가 밝힌 훈련법은?!
단 한 번의 슬럼프... 눈물로 추억하는 그 시절 이야기!
어머니를 잃은 슬픔을 골프로 극복했다는 그녀.
무릎팍 삼 도사를 울린 진한 감동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역경을 딛고 일어서서 세계로 뻗어나가는 골프여왕 신지애!!
차세대 골프리더 신지애에게 궁금한 모든 것! 무릎팍을 보면 해결됩니다!
기대해주세요~

DJ: 신정환, 윤종신, 김구라, 김국진
<라디오 스타:신혜성,이지훈>
단짝 친구 신혜성 vs 이지훈의 수식어 신경전!!
이지훈! 수식어에 뿔났다?! “전 혜성이 친구로 끝납니까?”
신혜성 집중조명!! 이런 질문을 할 줄 이야!! 신혜성도 깜짝 놀란 직접적인 질문들~
고품격 음악프로에 맞는 음악코너~ <친구에게 바치는 노래>까지~
라디오스타의 매력에 빠져보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