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최고의 멘토

 
반응형

 
매달 작업후 관리자와 통화해서 안부와 문제가 없는지 연락하라.
만난지 24시간이내에 안부 메일을 보내라.
나 자신에게 완벽을 추구하라. 합리화하지 말라.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구축하라.
전화상담이나 직접 상담시 다른 용무는 전혀 하지말라.

위의 내용은 내가 책을 읽다가 생각나거나 참고하기 위해서 메모를 해놓은것이고, 전체적으로 실망이다.
이영권씨가 말은 잘하는데, 글은 잘 못쓰는건지, 아주 책 내용이 성의가 없다. 앞에서 한 이야기를 뒤에서 또하고 뒤에가서 또하고.. 중요한 내용의 정리가 아니라.. 반복의 반복이다.
거기에다가 A4용지 한장이면 모두 정리가 될것같은 책의 내용을 책한권으로 뻥튀기를 해 놓았으니 답답할뿐이다.
얼마전에 들었전 강의내용이 같은 내용이지만 말을 잘해서 그런지 더 알차고 배울게 많았다는 생각뿐...
하지만 조지브라운에 대한 존경심은 변함이 없다. 이영권씨에 대한 실망뿐...
조지브라운씨의 이야기는 가슴 깊이 세기고, 실천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도서 정보>제   목 : 내 인생 최고의 멘토
저   자 : 이영권
출판사 : 아름다운사회
출판일 : 2004년 5월
구매처 : Yes24
구매일 :
일   독 : 2005/1/1
재   독 :
정   리 :

<이것만은 꼭>
나 자신에게 완벽을 추구하자! 절대 합리화하지 말고, 내가 나에게 한 약속은 반드시 지키자! 그리고 해내자!
나 자신에게 무섭도록 냉철해지자.. 남에게 그러듯이...


<미디어 리뷰>
저자 : 이영권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뉴욕 New School에서 경영학 과정 수료. 명지대학교 경영학 박사. SK상사 뉴욕지사 근무. 마케팅실장, 사장실장 겸 홍보담당 이사 역임. 서울대 아주대, 홍익대 경영대학원에서 국제경영학 강사 역임. 명지대학교 겸임교수(現) 세계화전략연구소 소장(現) KBS 2라디오 ‘이영권의 경제포커스’ 진행자 (現) 매일경제TV 'MBN 경제매거진‘ 진행자
KBS2TV '생방송 세상의 아침‘ 경제 패널(現)

『세계가 보인다, 경쟁력이 보인다』『현대국제경영』『이영권의 경제포커스』『글로벌시대의 무역영어』『이영권의 경영, 경제이야기』『이것이 기업 PR이다』외 다수 저서

인생을 살아가면서 자신의 성공의 길을 밝혀주고 격려해주며 이끌어 주는 스승을 '멘토'라고 부른다. 이 책은 KBS 2라디오 "이영권의 경제포서크" 진행자 이영권 박사의 힘든 청년기 시절에 대한 진솔한 경험을 공개한다. 그리고 인생을 바꿔놓은 정신적인 멘토, 조지 브라운에 대한 생생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펼쳐 놓는다.


<책속으로>
"세일즈맨으로서 비즈니스를 시작하면 주로 주변의 지인들부터 찾아가는데 나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누구에게나 아는 사람은 한정되어 있는 법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세일즈계의 이직률이 높은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조지 브라운이 택했던 방법은 무엇이었을까? 조지 브라운은 주변의 지인들 대신 자신이 새롭게 만난 고객들 한 사람 한 사람을 보았다고 한다. 고객 한 사람을 보면서 그 사람에게 연결된 수많은 네트워크까지 보았던 그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자신의 인적 네트워크로 연결시키는 작업을 했던 것이다.
'처음부터 서두르진 않았습니다.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해 마치 한 뜸 한 뜸 퀼팅을 하듯 성실하게 대하면서 내 방식을 만들어갔습니다."--- p.38

우물을 깊게 파려면 먼저 넓게 파야 한다. 전문성도 마찬가지다.

싱가포르 에어라인을 이용한 후부터 1년에 한 번씩 임원의 자필사인이 된 편지가 도착했고, 전화를 해서 주소나 직장 등에 대한 정보에 변동이 없는지를 확인하고 했던 것이다.
훗날 싱가포르 에어라인 항공사의 서비스가 세계 1위로 올라섰을때 나는 그 이유를 알고 있었다. 아! 이게 바로 일류 항공사의 모습이구나하고 깨달았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가능한 한 24시간 이내에 인사편지를 쓴다.

시간약속을 잘 지키지 못하는 사람은 다른 일도 잘할수 없다. 기본이 안되어 있기 때문이다.

성공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기 자신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나 역시 결심을 했다가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리고 이렇게 자기 합리화를 시켰다.
'그래도 이정도면 괜찮은 편이지. 이 상황에서 더 이상 어떻게 할 수 있단 말인가.'
하지만 이제 나는 분명하게 할 수 있는가를 재점검해보고 결심을 한다. 그리고 일단 결심을 했으면 무조건 실천에 옮긴다.

부지런함이란 하루를 일찍 시작하는 습관이다.

생활습관은 분명 바꿀 수 있다. 중요한것은 정신이다. 성공하고 싶다면 정신을 재무장해야만 한다.

아침에 할 일과 저녁에 할 일을 구별하여 관리한다.
아침의 상쾌함을 즐긴다.
아침식사는 꼭 챙겨 먹는다.
아침 기상시간을 정해 두고 반드시 지킨다.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지면 성공을 포기하는 것과 같다.

사람들과 약속을 정할 때는 다시 한 번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
나는 이 약속을 지킬 수 있을 것인가?
자기 자신과의 약속도 마찬가지이다. 뭔가를 하겠다고 마음을 먹었으면 그것을 꾸준히 해내는 사람이 성공하게 되어 있다. 자기 자신에게 지나치게 관대한 사람은 성공하기가 어렵다. 설사 다른 사람에게는 관대할지라도 자기자신에게 만큼은 무섭도록 냉철해야 한다.

어떻게 그토록 자기 자신을 잘 관리하십니까?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결심한 일을 꾸준히 실행할 뿐입니다.

자, 일어나자. 성공이 너를 기다리고 있지 않느냐! 즐거운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자!

끊임없는 노력만이 우리를 성공의 길로 이끈다. 전문가가 되겠다는 결심을 하라. 그리고 한 번 시작하면 끝장을 보겠다는 근성을 보여라.

자기 자신에게 자신감이 없는 날에는 남 앞에 나서기가 싫은 법이다. 그리고 자신 없이 하는 일이 잘 될 리가 없다.

내 인생의 좌우명은 어떠한 상황이든 주어진 조건 안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