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프로젝터 캠코더로 동영상 보는 방법

 
반응형

소니 캠코더 HDR-PJ380 구입 리뷰와 사용방법, 사양(hdr-cx380 제품에 프로젝터 기능)

얼마전에 위 제품을 구입했는데, 아주 요긴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이 주용도이지만, 요즘에는 이걸로 동영상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더군요.

근데 인터넷에 보면 어떻게 봤는지에 대한 설명은 거의 전무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동영상을 보는 방법은

1. 자신이 찍은 동영상을 보는 방법

2. 동영상을 인코딩에서 메모리카드에 넣고 보는 방법

3. 외부기기의 동영상을 보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자신이 찍은 동영상을 보는것은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캠코더의 Projector 버튼을 누른후에 메모리에 있는것을 보고 싶으면 이 장치의 이미지 샷을 눌러서 보시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위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어두운 상황에서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화질이 별로인것처럼 보이지만, 기대이상으로 화질은 괜찮습니다.

그리고 프로젝터 연결시에 전원을 함께 포함된 아답타를 꽂아놓고 사용을 하시면 되며, 프로젝터에 약간의 발연은 있더군요.

2. 동영상은 인코딩해서 보는 방법

위 방법은 별짓을 다해봤는데, mts, m2ts만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인터넷에세 구해서 넣어도 안되고, 다음팟인코더로 변환을 해도 안되더군요.

결국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는데, 답변이 왔습니다.

동영상의 경우는 먼저 캠코더에서 촬영한 동영상 형식과 동일한 형식으로 변환해주어야 합니다.

변환 후 기본 제공되는 PlayMemories Home 프로그램의 [내보내기] 기능으로 메모리카드로 전송하면 캠코더에서 재생 가능합니다.

AVCHD(AVCHD 형식 Ver.2.0 호환)

비디오: MPEG-4 AVC/H.264

오디오: Dolby Digital 2ch/5.1ch             Dolby Digital 5.1 Creator*1

상기 형식으로 확장자가 mts 또는 m2ts 로 되는 동영상 파일로 변환 가능한 상용 프로그램은 소니 베가스 무비스튜디오'가 있습니다

라고 하는데, sony vegas pro를 구입해서 위 형식으로 인코딩을 해서 넣어야 한다고 하네요...-_-;;

다른 유료, 무료 인코딩 앱도 안되고, 정품을 구입하기도 그렇고.. 결국 포기를 했습니다.

3. 외부기기의 동영상을 보는 방법

이 방법은 정말 유용한데, hdmi케이블, micro HDMI케이블, 변환젠더 등이 있으면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PC컴퓨터, 아이패드같은 태블릿에 있는 동영상을 볼수 있고, 스마트기기에서 FTP나 nas에 연결해서 재생도 가능합니다!

저는 소니 등록이벤트로 스크린을 무료로 받아서 집에서 저러고 봐봤는데, 꽤 괜찮더군요~

외부기기와 연결할때는 투영장치 선택시에 외부장치의 이미지를 선택하고, 투영 버튼을 터치하시면 되는데, 기기의 화면이 켜져있어야 연결이 됩니다.

일반 컴퓨터와 연결해서 보는 방법은 PC의 비디오카드가 HDMI를 지원한다면 소니캠 구입시 들어있는 hdmi-microHdmi 케이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물론 울트라북처럼 microHDMI만을 지원하는 경우 젠더나 별도의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HDMI 1.4ver GOLD 케이블 2m, 5m, 10m 구입해서 컴퓨터와 PC, 케이블방송 셋탑박스 연결해보기

비디오카드 연결 케이블 변환젠더(HDMI, DVI, VGA, miniHdmi)로 모니터 연결하는 방법 &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

재미있는것이 다른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같은 경우는 프로젝터와 기기에 같은 화면을 보여주지만, 윈도우같은 경우 프로젝트 기능을 통해서 듀얼모니터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윈도우에서 듀얼모니터(다중 디스플레이) 설정 간편하게 변경하는 방법

갤럭시탭 10.1, 8.9 HDMI 젠더 케이블로 TV에 연결, 출력해서 동영상이나 프레젠테이션(PPT) 보는 방법

갤럭시탭과 연결해서 보는 방법인데, 위의 젠더 케이블을 별도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micro HDMI 케이블 구입해서 스마트폰과 PC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

일반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hdmi를 대부분 지원을 하지만 hdmi 포트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제조사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젠더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계열은 번호이동을 해서 기기가 바뀌거나, 제조사가 바뀔 경우 비싸게 주고 구입한 젠더가 무용지물이 될수도 있으니 구입시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이폰과 TV,모니터를 HDMI로 연결하는 라이트닝 케이블 구입 사용기와 활용방법(Apple Lightning Digital AV Adapter)

아이폰(아이패드)와 연결해서 보는 방법인데, 갤럭시탭처럼 역시나 lightning Digital AV Adapter이라는것을 구입하셔야 하는데,(8핀, 30핀 별도의 제품), 가격이 5만원이 훌쩍 넘어갑니다.

아이폰 라이트닝 8핀 케이블 구입후 케이스때문에 안들어가는 경우 해결방법?

유의하셔야 할것은 구입후에 끼우려고 했더니 케이스때문에 꼽히지가 않더군요...-_-;; 결국 커터칼로 짤라내서 해결을 봤는데, 케이스에 따라서 힘든 제품도 있을듯 하고, 깍는것도 한도가 있을텐데 유의하시길...

단점이라면 스피커인데, HDR-PJ380에는 스피커나 이어폰으로 보내는 구멍이 없고, 멀티 단자를 통해서 스피커로 보내야 하는데, sony측에서는 이 케이블을 별도로 판매하지 않는답니다.(해당 케이블이 어디서 판매되는지도 알수도 없다고...)

11번가 rdp-ca2 판매처 바로가기

11번가 rdp-ca3m 판매처 바로가기

rdp-ca2, pdp-ca3m 등 자신의 캠코더에 맞는 360도 방향의 스피커(소니 정품 가격이 99,000원)를 구입하면 케이블을 하나 켜준다네요...-_-;; 뭐 야외나 업무적, 개인용 등 자주 사용하신다면 하나 구입을 하시는것도 좋기는 하겠지만, 물론 저 케이블을 구하면 일반 스피커도 사용이 가능한데, 좀 얇팍한 상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해당 케이블을 찾아보고 있는데, 비슷한 종류는 있지만, 충전용만 있고, 음성 출력용은 안보이더군요...-_-;;(관련 케이블을 아시면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USB 3.0 Micro-B 마이크로 케이블, 납작하고 두개로 나누어진 잭이 연결된 제품의 용도와 판매처

sony multi cable 단자는 android usb 충전케이블과 사이즈는 같습니다.

암튼 뭐 사용을 해보니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친구들과 주말에 여행을 가서 금요일 저녁에 못본 응답하라 1994를 펜션 천정에 쏴서 보여주었더니 다들 세상 좋아졌다고 한마디씩 하고, 집에서 조카도 좋아하고, 저도 스크린에 쏴서 바로 앞에서 40인치로 영화를 보는 재미도 좋더군요~

회사 회의실이나 워크샵 등에서 PPT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할때도 저렴한 가격에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