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 HDMI 케이블 구입해서 스마트폰과 PC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용산에 나갔다가 컴퓨존에서 6천원정도에 구입한 마이크로HDMI케이블입니다.

얼마전까지는 일반HDMI케이블이 주로사용되어서 일반컴퓨터PC, xbox360, 케이블TV, TV등에 사용이 되었는데, 최근에는 스마트폰과 울트라노트북이 나오면서 microHDMI케이블이 많이 사용이 되더군요.

ASUS 울트라북 zenbook UX31E-RY008V 사용기와 장단점 리뷰 (추천 노트북)

LG-SU880 Optimus EX (옵티머스ex) 스마트폰 SKT 번호이동 구입 사용기 리뷰

저도 울트라북과 스마트폰때문에 필요해서 하나 구입을 했는데, 아주 요긴한듯합니다.

11번가 micro HDMI 케이블 최저가 판매처

위 사이트에서 배송비 포함해서 7천원대에 판매를 하는데, 길이를 고려해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비디오카드 연결 케이블 변환젠더(HDMI, DVI, VGA, miniHdmi)로 모니터 연결하는 방법

제가 구입한것은 damoil da-hdmi/mhdmi-1.5m, 1.4 hi speed version으로 길이는 1.5미터입니다

이런식으로 한쪽은 일반 HDMI이고, 한쪽은 마이크로HDMI방식입니다.

11번가 MHL to hdmi usb 케이블 판매처 바로가기

요즘에는 htmi 구멍이 없는 제품이 있는데, 이런 경우 mhl케이블로 지원을 하기도 하니, 제품설명서나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구입하신폰이 hdmi를 지원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노트북에서 이렇게 micro HDMI를 지원하는 경우라면 하나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그럼 HDMI를 지원하는 모니터나 TV와 연결을 해서 듀얼모니터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Windows7에서 듀얼모니터(다중 디스플레이) 설정 간편하게 변경하기

재미있는것은 smartphone인데, 스마트폰에 microhdmi를 모니터와 연결을 하니 자동으로 듀얼로 인식이 됩니다. 가로세로모드 전환도 되는데, 프로그래머 개발자라면 안드로이드용 앱을 개발한후에 데모 시연을 할때 유용하게 사용될듯합니다.


자체 내장된 동영상 플레이어인 smartshare이라는 프로그램으로 nas에 있는 동영상을 불러와서 실행을하니, 스마트폰에서는 안나오고, 모니터에서만 영화가 나오더군요. 물론 케이블을 빼면 스마트폰에 동영상이 나옵니다.

1080p, 720p 동영상 재생은 무리이지만, 450p정도의 동영상 재생은 문제가 없는듯한데, 42인치 TV에 연결을 해도 되더군요.

최근에 스마트폰에 microHDMI 단자가 많이 제공이 되는데, 스마트폰을 이요애서 tv out방식으로 스마트폰의 동영상을 컴퓨터나 TV등에서 재생을 할수도 있는 기능등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많으니, 자신의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에서 microHDMI를 지원하는 경우 하나 구입을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11번가 micro HDMI 케이블 최저가 판매처

대형마트나 가전제품을 판매하는곳에서도 판매를 하기는 하는데, 만원이 훌쩍 넘어가니 참고하시길...

비디오카드 연결 케이블 변환젠더(HDMI, DVI, VGA, miniHdmi)로 모니터 연결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