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클레이토스의 망치, 상상력의 한계를 부수는 창의력 발굴 도서

 
반응형


이 저자의 생각의 혁명이라는 책을 읽고 반해서 봤는데, 창의력.. 상상력..등에 대한 주역과 같은 책이라고 할까...
우연에 맡기지만.. 어떠한 사건에서 뭔가를 찾아내는.. 우주는 하나로 통한다.. 이런 의미로 받아들이면 될듯...
좋은 사례와 이야기도 많이 나오지만, 무엇보다도 막연하게 그냥 다르게 생각하라는 책과는 많이 다르다.
오디오북으로 들었는데... 책으로 사서 두고두고 필요할때 보면 좋은듯한 책이다.

상상력의 한계를 부수는 헤라클레이토스의 망치
국내도서
저자 : 로저 본 외흐 / 박종하역
출판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004.03.29
상세보기

Creative Thinking 생각의 혁명
국내도서
저자 : 로저 본 외흐 / 정주연역
출판 : 에코리브르 2002.05.13
상세보기

<도서 정보>

제   목 : 헤라클레이토스의 망치 : 상상력의 한계를 부수는
저   자 : 로저 본 외흐 저/박종하 역
출판사 : 21세기북스
출판일 : 2004년 3월
책정보 : ISBN : 8950906325 | 페이지 : 227 | 379g

저자 로저 본 외흐는 창의력 분야의 베스트셀러『Creative Thinking』를 쓴 인물, 전작 역시 헤라이클로토스의 수수께끼같은 경구의 음미하면서 떠오른 생각을 엮었던 것이라 한다.

이 책은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헤라클레이토스가 남긴 30가지 경구를 화두 삼아 창의력을 키우는 방법에 관해 쓰고 있다. 

☞헤라클레이토스를 만난 즐거움
☞헤라클레이토스처럼 생각하기 
☞헤라클레이토스의 보물 상자 

별난 방법으로 꿈을 좇거나 문제를 해결하려다 보면 크게 성공할 수도 있지만 예상하지 못했던 나쁜 결과를 만날 수도 있다. 성공과 실패가 동시에 오는 경우도 있다. 고대 프리지아의 왕 미다스의 이야기를 생각해 보자. 황금을 사랑한 미다스는 디오니소스에게 자기가 만지는 모든 것을 금으로 변하게 해 달라고 했다. 처음에 그는 황금을 만드는 능력을 갖게 되어 기뻤지만, 나중에는 손만 대면 모든 것이 금이 되어 버려 음식도 먹을 수 없었고, 사랑하는 딸도 그의 품에서 금이 되어 버리고 말았다. 그는 자신의 욕심을 채울 수 있게 되었지만 그로 인해 예기치 않은 불행을 맞게 되었다. 이처럼 원하던 결과를 이루면 의도하지 않았던 결과가 수반되는 경우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