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뉴스(ziny News), 중요한 뉴스만을 골라서 제공해주는 추천 통합 뉴스 리더앱 리뷰(아이폰, 안드로이드)

 
반응형

출퇴근을 하시거나, 무료한 시간에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무엇을 하시나요?

주로 카톡이나 게임을 많이 하시는듯한데, 개인적으로는 RSS구독이나 뉴스를 통해서 자신과 관련된 분야에 대해서 알아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RSS 서비스는 무엇이고, 왜,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피들리(Feedly),서비스 종료를 앞둔 구글 리더(Google rss reader)의 대안인 앱과 프로그램 소개 및 사용방법

다만 구글 리더가 서비스를 그만둔다고 하는데, 피들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뉴스는 뭐 네이버나 다음 뉴스를 보면 되지 않나라고 생각을 하지만, 포털서비스를 하다보면 자신에게 필요없는 연애소식이나 류현진의 야구정보등 불필요한곳에 시간을 많이 빼앗기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 지니뉴스라고 중요한 뉴스만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 특정 키워드의 뉴스를 큐레이션식으로 제공해주는 앱을 추천합니다.

android, ios 모두 지원하고 있는 무료앱입니다~

  

국내의 다양한 뉴스 사이트중에서 자신이 선택한 사이트의 뉴스를 선택해서 지니뉴스에서 추천한 순위대로 뉴스를 접하는 방식입니다.

facebook, twitter, pocket, evernote 등으로 내보내기도 가능한데, 남과 공유하고 싶은것은 sns로 보내고, 나중에 자세하게 읽어보고 싶은것은 포켓이나 에버노트로 스크랩식으로 내보내시면 됩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좀 다양한 기능을 넣어두어서 그런지 처음 들어가는 화면에서는 UI/UX에 대한 설명이 간략하게 나오지만 그리 복잡할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약간은 직관적이지는 못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암튼 내부의 알고리즘이 어떤 방식인지는 모르겠지만, 다양한 언론의 기사중에서 지니뉴스가 커버스토리 등으로 오늘의 핫이슈 등을 선별해서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물론 위정도라면 포털의 뉴스와 크게 다를바는 없지만, 지니뉴스는 카테고리벼로 지정이 되고, 언론사도 자신과 성향과 정치취향과 안맞으면 빼버릴수도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뉴스기산 하단에 보시면 읽기도구, 스크랩, 엄지댓글, 연대기, 공유 등의 다양한 기능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앱을 활용하시는데 더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은 맞춤 뉴스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추가, 삭제를 해서 해당 키워드가 들어간 뉴스만을 받아볼수도 있습니다.

구글 알리미(google alert), 자주 찾는 검색결과를 email로 받아보는 기능의 구글 서비스~

구글 알리미나 실시간 검색을 통해서도 가능하기는 하지만, 언론기사에서 해당 키워드의 뉴스만을 빼놓는다는것이 참 괜찮은듯 한데, 업무시간에도 수시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셔야 하기거나, 특정분야에 대해서 관심이 많고, 새로운 정보가 필요한 분이라면 아주 유용할듯 합니다.

 

이런 식으로 뉴스를 받아볼수 있는데, 설정에 보시면 실시간 주요 기사 알림 받기, 속보 알림 받기, 맞춤 뉴스 알림 받기 푸쉬서비스 지정이 가능한데, 잘 활용해보시면 일을 하시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앱스토어에는 유니버셜 앱으로 올라와 있어서 아이패드 미니에서도 보기 편하게 되어 있는데, smartphone 사용에 있어서 게임이나 포털 검색 등 불필요한 부분에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시는 분이거나, 자신만의 맞춤뉴스나 관심분야의 뉴스만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앱이 아닐까 싶습니다.

TweetDeck(트윗덱), 트위터(Twitter)의 PC컴퓨터,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앱 설정과 사용방법 리뷰

MobileRss - 독특한 UI/UX의 아이폰, 아이패드용 구글 RSS Reader 추천앱

News Gallery(뉴스갤러리), 보기 쉽고, 세련된 아이패드용 RSS 구독 리더기

Read It Later, 안드로이드, 아이폰, RSS, PC 인터넷 브라우저의 북마크 동기화 프로그램

gReader Pro, RSS구독 구글리더(Google Reader)의 안드로이드용 프로그램

RSS 서비스는 무엇이고, 왜,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