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eetDeck(트윗덱), 트위터(Twitter)의 PC컴퓨터,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앱 설정과 사용방법 리뷰

 
반응형

트위터에서 인수한 트윗덱은 트위터 홈페이지나 트위터앱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나서 여러개의 트위터 계정을 한꺼번에 관리할수도 있고, 알림기능, 페이스북 뉴스피드 관리 등을 관리할수 있는 괜찮은 앱인데, iphone, android, pc 인터넷 브라우저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트위터에서 내놓은 자체의 앱도 있기는 한데, 좀 너무 단순한데, 한번 써보시면 다양한 기능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저는 HootSuite, 트위카(twicca) 등을 사용했었는데, PC용 버전까지 지원을 해서 트윗텍으로 넘어왔는데, 상당히 만족스럽더군요.

기존에 트위터 앱을 사용하지 않았던 분이라면 트윗덱을 한번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한고, 다른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한번 사용해보시면 괜찮을듯 합니다

트윗텍 홈페이지 - http://www.tweetdeck.com/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 들어가는 방법과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수 있고, 트위터 계정과 별도로 tweetdeck 계정을 생성하거나, facebook oauth를 통해서 로그인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근데 사용을 해보니 smartphone용 앱은 좀 버그가 있는듯한데, 우선은 pc에서 가입을 해서 설정을 한후에 스마트폰에서는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pc에서 설정한 내용이 그대로 적용이 되니 이 방법을 권장합니다.(뭐 트위터 계저이 대부분 하나일텐데, 하나인 경우에는 뭘로 하는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실행을하면 이런방식으로 나오는데, 타임라인, 멘션, 쪽지 등을 추가를 해서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볼수 있도록 하는 앱인데, 여러개의 트위터계정을 관리할수 있고, 한눈에 타임라인과 멘션, 메세지등을 한눈에 볼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각 칼럼마다 우측 상단의 버튼을 클리갛면 새로운 내용이 있으면 소리나 팝업으로 알려주는지를 정할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의 add column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TimeLine, interactions, mentions, search, lists, messages, trends, tweets, favorites, activity, facebook 등을 추가할수 있습니다.

하단의 Home, Me, inbox, scheduled는 하나의 계정이 아니라, 등록된 모든 계정을 한꺼번에 볼수 있는 기능입니다.

a, b 라는 두개의 계정이 있을때 하단의 Home을 추가하면 a, b 두개의 계정의 타임라인이 모두 한꺼번에 보이는 방식입니다.

스케줄 기능은 트윗을 시간예약을 통해서 발행하는 기능입니다~

상단의 칼럼을 통해서 등록을 하면 어떤 계정을 등록할것인지를 물어봅니다.

페이스북은 news feed와 notificatins를 추가할수 있습니다.

Trends 트렌드는 이슈가 되는 키워드에 대한 트윗을 보여주는 기능인데, 한글 서비스도 시작이 되었네요~

특정 검색어를 모니터링 하시려면 search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트윗도 가능한데, 어느 계정으로 트윗을 할것인지, 플픽이 나오고, 사진촬영이나 예약시간등을 정해서 트윗이 가능합니다.

설정화면은 필요한것을 수정하시면 될듯...

이렇게 한눈에 타임라인과 멘션, 쪽지등을 볼수 있으니 참 편리하고, 첨부한 사진이나 동영상도 함께 미리보기로 보여집니다. 

해당 트윗을 클릭하면 해당 트윗의 관련 대화도 정확하게 잘 보여주네요~

아이패드용은 없고, 아이폰용 앱으로만 나와있는데, 안드로이드 앱과 비슷한데, ipad와 같은 테블릿 서비스도 빨리 나오면 좋겠더군요.

  

스마트폰용앱은 화면이 작으니 관계로 많이 축약이 되어서 보여주지면 피씨용에 있는 기능은 다 있습니다.

화면이 작은것이 단점이기는 하지만, PC화면에서는 이전에 본 트윗이 지정이 안되는데, android폰에서는 마지막에 본 글의 위치가 고정되어 있어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마지막에 본 글 이후부터 볼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해서 계정을 추가할때 여러개의 계정이 있을경우 처음으로 입력한 계정이 기존계정으로 설정이 되고, 추가한 트위터 계정은 삭제도 안되네요...-_-; 그래서 우선은 PC에서 가입해서 설정을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글쓰기 기능에 카메라, 예약등의 기능도 모두 들어있고, 트위터 현황도 잘보여줍니다.

  

다만 칼럼은 화면이 좁은 관계로 좌우스크롤을 통해서 보셔야 합니다. 물론 PC에서 설정을 하고, 앱에서 로그인을 하면 그대로 적용이 됩니다.

  

각각의 컬럼마다 설정을 통해서 새로운 타임라인이나 멘션이 올때마다 Notify, Light, Sound, Vibrate 등으로 알림도 가능하고, 업데이트 시간간격도 지정이 가능하네요.

다만 위에서 말했듯이 처음으로 입력한 계정은 기본계정으로 설정이 되어서 타임라인, 멘션이 기본 등록이 되며 삭제가 불가합니다. 뭐 버그인지, 모바일 앱의 특성인지 모르겠지만, 이런 경우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를 하거나, PC에서 설정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무료앱이고, 무거운 느낌이 들거나 버벅거림은 거의 느껴지지 않는데, 트위터를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트윗덱을 이용해서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트위터(Twitter) 트윗 발행글, 구글 리더(Google Reader) RSS로 구독하는 방법(문자 아이디와 숫자 고유 ID방식)

디자이너 김영세씨의 트위터(@YoungSeKim)의 명언과 멋진말들 모음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에 글을 쓰면, 자동으로 트위터(Twitter)로 트윗이 발행되도록 하는 방법(Tistory2Twitter, feedburner)

twitaddons(트윗애드온즈), 트위터 사용자 맞팔율 계산기 순위 랭킹방식 변경과 트위터 마케팅의 성공적인 전략과 방법은?

트위터(twitter)를 구글 리더(Google Reader) RSS로 구독하는 방법

트위터(twitter)에 Daum, Gmail,Yahoo,MSN 주소록에서 친구, 지인 불러와서 팔로잉 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