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ader Pro, RSS구독 구글리더(Google Reader)의 안드로이드용 프로그램

 
반응형


RSS 서비스는 무엇이고, 왜,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rss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요즘 많이 쓰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rss 프로그램도 꽤 유용한데, 구글 리더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더 괜찮은 gReader Pro를 소개합니다.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구글리더와 동기화를 통해서 편리하게 구독을 할수 있는데,
다양한 기능을 통해서 구독을 편리하게 할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


인터넷이나 구글에서 제공하는 RSS 앱도 있지만, 기능은 기본에만 충실한편인데,
그리 불편하지는 않지만,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면 사용자의 간지러운곳을 잘 긁어주는 프로그램인듯 합니다.




기본적인 구조와 보는 화면은 일반 RSS와 크게 다를바는 없지만, 여기저기 사용자를 배려한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스킨 테마도 여러종이 있어서 화이트, 블랙 등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바로 페이스북, 트위터, Gmail 등과 공유를 할수도 있습니다.



해당 기사에 메모를 하거나, 페이지를 저장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뉴스 사이트와 같은 경우는 제목위주로 보다가 필요한 기사만 보다가,
다 흙어본후에는 Mark All As Read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여러거지 옵션을 제공하는데, 2-Way Sync 기능으로 구글리더와 동기화를 통해서 읽고, 안읽은것은 같이 만들수 있습니다.
만약 이부분을 설정안하면 두개가 따로 rss 를 수집하는듯 합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것은 Sort feeds by 기능인데, 역순으로 정렬을 하는데,
RSS는 트위터와 같이 최신글부터 보여지지만, 이 기능을 통해서 안읽은 글중에서 오래된 글부터 읽을수 있습니다.



테마와 폰트 사이즈, 보기화면 구성등 가독성이 높게 볼수있기도 합니다.

가격이 조금 하기는 하지만, RSS를 자주사용하는 분이라면,
충분히 그만한 가격을 뽑아낼수 있는 멋진 앱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