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에서 내 공유기에 wi-fi로 접속하면 안내화면 뜨게해서 공지사항이나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

 
반응형

외부에서 wi-fi를 사용하려고 하면 sk-t, lg u+, 이마트 등은 자신만의 페이지를 띄우고, 회원가입등을 유도를 하는 짜증나는 화면이 보이고는 합니다...

일반 사용자로써는 짜증이 나지만, 업체라면 내 와이파이를 공짜로 쓰게 해주는데, 광고하나 봐주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는데, 대기업이면 몰라도, 일반인이나 작은 영세업체가 할수 있는 일은 아닌데, iptime 공유기에서 이번 8.38 펌웨어부터 이 기능을 지원하더군요~

iptime 유무선 공유기 최신버전으로 펌웨어OS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PC컴퓨터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우선은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받으시면 되고, 스마트폰용 앱에서는 안되고, PC컴퓨터에서 웹브라우저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192.168.0.1로 접속을 해서 메뉴 -> 고급 설정 -> 특수기능 -> 공지/광고 기능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에 가서 공지/광고 페이지 설정에서 실행을 클릭하시고, 원하는 url이나 이미지등이 있는 http 주소를 넣어주시고 적용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홈페이지를 연결해 보았더니 글은 보이는데, 이미지등이 깨지는데, 아직은 초기여서 버그가 좀 있는듯 합니다.

주소를 넣는곳에 이미지 파일 주소를 링크를 시켜보았더니 구글 크롬(google chrome)에서는 문제없이 잘나오네요.,  

하단에 인터넷을 사용하실려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라는 나오는데, 확인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이후에는 자유롭게 인터넷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했더니 이런식으로 화면이 깨져서 나오고, 파이어폭스에서는 테스트를 못해봤습니다.

제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를 시작화면으로 설정해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왼쪽이 iptime에서 보여주는 화면인데, 아직은 좀 안습입니다...-_-;; 페이지 스크롤을 없애고 전체화면으로 보여주어서 화면이 깨지고, 인터넷에 접속하라는 버튼도 안보이네요. 오른쪽은 정상적인 경우의 접속시의 모습입니다.

오늘 시작한 서비스이기때문에 좀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조만간 개선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집이나 사무실에서 내부적으로 사용하는 일반 사용자라면 거의 필요없지만, 카페나 음식점, 작은 가게등을 운영하시면서 와이파이의 무선공유를 암호를 제거해서 다른 사람들이 와이파이를 사용할수 있도록 하면서, 접속시에 간단한 광고나 쿠폰발급 이벤트 화면등으로 고객을 끌어들인다면 아주 괜찮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나중에 제대로 작동하면 제대로 나오는 화면으로 이미지를 바꾸어보겠습니다.

iptime 유무선 공유기 최신버전으로 펌웨어OS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PC컴퓨터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ipTIME WOL,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 공유기내부의 집 컴퓨터 전원켜는 프로그램(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앱)

내 PC 컴퓨터와 스마트폰(Smartphoe)의 ip 주소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과 활용법

ipTime 유무선공유기 N6004R

원격데스크톱, Windows 방화벽 예외로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해결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