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sy(블록지), 아이패드(iPad)에서 블로그 포스팅 글쓰기를 위한 추천 앱 설정과 사용방법 리뷰

 

블로거가 Blog에 포스팅을 하는 방법은 스마트폰, 태블릿, PC컴퓨터, 노트북 등 다양한 방법이 있고, 기기마다 다양한 종류의 앱이나 어플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앱(WordPress app), 스마트폰에서 블로그 포스팅, 관리하는 프로그램(안드로이드,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티스토리(Tistory) 글쓰기 화면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티스토리(Tistory), 안드로이드폰으로 포스팅 글쓰기

MS Word에서 티스토리에 포스팅 테스트…

참고로 tistory에서는 iphone용 앱을 내놓았다가 모바일에서 포스팅이 가능해서 app을 내렸지만, 포스팅 기능은 그리 강력하지는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통 가장 보편적인것은 PC에서 브라우저를 통해서 포스팅을 하는 방식인데, 최근에 스마트기기를 많이 사용하면서 smartphone등에서도 포스팅을 하고는 하는데, 아무래도 PC만큼 편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여행을 갔다거나, 지하철이나 버스 이동중에 틈틈히 글을 써보기나 특종을 발견했을때는 바로 포스팅을 하는것이 좋은데, ipad에서 블로그에 posting이 가능하며, 다양한 기능을 가진 블록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합니다.

유료앱이며 가격은 $4.99인데, 할인이나 무료앱 이벤트는 안하는듯 하더군요.

스크린 캡쳐에 있는 사진인데.. 공간을 잘 활용하고, 다양한 외부의 사이트에서 사진, 동영상 등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다양한 설정은 물론.. 사용법 비디오, 가이드 등 다양한 도움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해야 하는데, 워드프레스나 구글블로그같은것은 바로 지원을 하지만, 한국의 네이버, 다음, 이글루, 티스토리 등은 메타웹블로그나 무버블 타입으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에서 api를 지원해서 이걸로 설정하면 되는가 싶었는데, 이걸로는 설정이 안되더군요.

MS Word에서 티스토리에 포스팅 테스트…

이건 몇몇 어플에서만 지원을 하는듯 하더군요.

티스토리 사용자라면 url, email id, passsword를 넣으시면 자신이 소유하고 있거나, 자신이 팀원인 팀블로그가 모두 다 나옵니다.

아이패드에서 찍은 사진을 손쉽게 가져올수 있는것은 당연한것이고...

페이스북, 플리커, 피카사, 인스타그램 등에 있는 사진...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등을 터치와 드래그만으로 아주 쉽게 가져올수 있습니다.

만약에 3G나 LTE버전이 아닌 Wi-fi의 경우라면 자신의 아이패드에 있는 사진만을 가지고 로컬에 저장해놓는 방식으로 글을 틈틈히 쓰실수도 있습니다.

SK T와이브로 WiBro 브릿지(SBR-100S), 올레 에그(olleh egg)보다 가격, 용량등 조건이 더 나은 이동식 공유기 제품 구입 사용기 리뷰와 사용방법

에그나 와이브로가 있다면 와이파이버전도 어디서나 사진과 동영상을 불러오고, 포스팅도 가능합니다.

포스팅을 할때는 글을 보낼 블로그와 제목,발행날짜, 포스트 타입, 태그, 카테고리, 초안 등을 설정해서 직접 블로그에 올리거나, 우선은 아이패드에 저장해놓을수도 있습니다.

블로그에 발행을 하면 위처럼 확인 메세지가 뜨는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 안올라가서 왜 그런가 했더니, 블로그 글은 A라는곳에 발행을 하고, 사진 업로드 서비스는 B라는 블로그로 지정을 해놓았네요...-_-;;

http://jungho.tistory.com/460

위 링크는 실제로 글이 올라간 사이트입니다.

카메라 사진은 잘못 지정해서 뜨지가 않았네요.

다른 사이트에 있는 사진들과 동영상도 문제없이 잘 올라갔습니다.

포스팅을 하고 난후에는 발행한 글은 로컬에 저장이 되어있어서 수정 및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앱같은 경우는 로컬에 저장을 하지 않고, 걍 발행을 해버리면 수정을 할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지요)

소스보기도 가능해서 html 모드에서 수정도 가능합니다.

뭐 종일 PC컴퓨터를 잡고 있는 경우라면 필요없겠지만, 출퇴근시나 여행을 가거나 외부에 나갔을때 아이패드만 들고 다니는 경우라면 시간이 날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초반에는 키보드가 가상이여서 좀 많이 불편할수도 있지만, 적응을 하면 나름 괜찮을듯 하기도 하고, 이 참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하나 구입해서 사용해보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BlueTooth Keyboard)-스마트폰, 테블릿 입력용 제품 구입 선택 방법과 제품 종류별 장단점은?

$4.99라는 가격이 싼것은 아니지만, 구입한후에 이것저것을 만져보면서 테스트를 해보니 상당히 만족스럽고 잘 구입을 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저도 더 많이 자주 사용해보면서 이 기능 저기능을 사용해 봐야겠는데, 잘만 적응을 안다면 포스팅을 하는데 휴대성적인 측면에서 아주 유용하고, 앞으로의 세상은 요즘의 facebook이나 twitter같이 주로 모바일에서 글을 올리는것처럼 앞으로의 세상은 블로그도 PC를 떠나 테블릿으로 이동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해봅니다~

워드프레스 앱(WordPress app), 스마트폰에서 블로그 포스팅, 관리하는 프로그램(안드로이드,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티스토리(Tistory) 글쓰기 화면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Tistory Blog), 미리 글써놓고 예약 발행으로 주기적으로 글 등록 관리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Tistory Blog)에 작성한 글이 네이버(Naver)와 다음(Daum) 검색엔진에 등록되었는지 확인하고 누락시 고객센터에 신고하는 방법

블로그 글쓰기 글감과 소재는 어떻게 찾아서 쓸는것이 좋을까?

워드프레스(WordPress), 블로그 홈페이지용 웹호스팅을 신청해서 설치 및 세팅 해보는 방법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에 글을 쓰면, 자동으로 트위터(Twitter)로 트윗이 발행되도록 하는 방법(Tistory2Twitter, feedbur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