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wav 음악파일을 M4R, M4A, QCP 확장자로 변환하는 방법 (프로그램 설치없이 웹에서 아이폰용 벨소리 만들기)

 
반응형

apple iphone5를 구입한후에 벨소리와 문자음을 바꾸어보려고 하는데, 안드로이드는 mp3파일로 가능했지만, ios에서는 m4r이라는 확장자를 사용을 하더군요.

검색을 해보니 꽤 많은 변환 프로그램이 있는데, 한두번 사용하고 말것인데, PC컴퓨터에 설치를 하기도 그렇고해서 혹시나 웹상에서 바로 변환을 해주는 사이트가 없나 찾아보니 꽤 많더군요.

http://m4rmp3.com/

우선 찾은게 위 사이트인데, mp3를 바로 변환을 해주기는 하지만, 막상 itunes로 재생을 해보니 소리가 나오지는 않더군요...-_-;;

그러다가 찾은 것이 위 사이트인데, mp3 음악과 wav 웨이브 파일을 변환해서 테스트까지 해봤는데, 문제없이 잘됩니다.

광고가 좀 많은데 중간에 뵈면 파일선택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가지고 계신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한글은 지원을 안하는듯하니, 영어로 바꾸어서 선택한후에 upload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고나면 위처럼 화면이 바뀌는데, 음원의 길이를 조절해서 잘나내는 cut 기능도 있고, 볼륨조절도 가능하며, 미리듣기 preview기능도 지원을 합니다.

아이폰 일반 벨소리는 30초이니 맞추어서 자르시면 됩니다.

변환을 지원하는 확장자는 qcp, mp3, m4a, m4r, mp3 등 lo-fi Ringtone, Hi-fi Ringtone, iPhone Ringtone 등을 지원합니다.

그리고나서 Preview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위처럼 Original 파일 미리듣기와 변환된 Modified 미리듣기가 가능한데, 변환 실패나 지원하지 않는 wma파일 같은 경우에는 modified파일의 재생시간이 0으로 나옵니다.

뭐 더이상 변경할것이 없으시다면 Complete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위와 같은 버튼이 나오는데, Clik here to download ringtone나 Publish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아래의 url 주소를 복사해서 주소창에 넣어주시면 m4r 파일이 PC에 다운로드됩니다.

다시 시작을 하시려면 Step 1 UPload 버튼을 클릭하시면 초기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이후에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m4r 벨소리를 드래그해서 넣으시면 듣기가 됩니다~

뭐 이러한 작업을 자주하시는분이라면, 쓸만한 전문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것이 좋을수도 있겠지만, 저처럼 한달에 한번 사용할까말까하시다면 이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변환을 하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동영상에서 소리를 뽑아내는 방법

안드로이드폰(모토로이) - 벨소리, 알림음 mp3 설정하기

다음 팟플레이어(Daum PotPlayer) 음성캡쳐로 동영상(avi, wkv)에서 음원(mp3, wav, ogg) 파일 추출 뽑아내는 방법

Daum 팟플레이어, 수많은 기능을 포함한 추천 동영상플레이어!

동영상 90도 Rotate 회전시키기 - 다음팟인코더, 바닥(Badak), 버추얼덥(VirtualDub)

MX 비디오 플레이어, 안드로이드폰 최고의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추천앱

SolveigMM AVI Trimmer, avi 동영상 파일 간단히 잘라서 편집하는 프로그램

유튜브(Youtube)에 100M가 넘는 동영상을 올려서, 티스토리(Tistory)에 재생 링크거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