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Tistory), 안드로이드폰으로 포스팅 글쓰기

 
반응형
심비안 노키아폰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하기
예전에 Nokia폰으로 포스팅을 해보는 방법을 소개한적이 있는데, 안드로이드폰도 마찬가지인듯 합니다.

티스토리(Tistory), 스마트폰용 모바일웹 스킨 공개
티스토리 공지 - 구관리자 모드 종료 안내
하지만 구관리자모드가 2011년 4월 7일부로 종료된다고 하고, 새로 내놓은 모바일웹 스킨도 쓰기는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이폰처럼 그저 하루빨리 어플이 나왔으면 하네요~

안드로이드폰 프로요 업데이트(Froyo Update) - 2.2버전의 코드네임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가능한 공식/비공식폰 리스트

근데 안드로이드가 프로요 버전부터는 플래쉬를 지원하기때문에 혹시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티스토리 글쓰기 Test용

위 글이 HTC 디자이어HD에서 포스팅을 해본 글인데, 기본적인 글쓰기는 가능하더군요.
다만 사진이나 첨부파일등의 문제는 Flash와 충돌때문인지 되다 안되다 그러네요


포스팅은 PC처럼 관리자 모드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티스토리(Tisotry) 자동로그인 방법 (즐겨찾기, Url Alias 주소별명)
Bookmarks to SD, 안드로이드 인터넷 즐겨찾기 백업, 복원 프로그램

위 방법을 활용해서 즐겨찾기로 안드로이드폰에 저장을 해놓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PC에서 처럼 글쓰기로 들어가시면 되는데, 제목은 잘 써지지만, 본문에 글을 쓰려고 하면 본문에 키보드 포커스가 지정이 안되어서 글쓰기가 안됩니다.

하지만, HTML 모드로 들어가면 글쓰기가 아래와 같이 가능합니다.



사진이나 파일을 추가하기 위한 첨부파일 기능은 파일찾기 버튼이 클릭이 안되더군요...-_-;;



그래서 메뉴 상단에 있는 멀티미디어 링크를 해보았더니, 다른사이트에 올려놓은 사진의 주소를 복사해서 링크입력으로 넣기는 가능합니다.




글쓰기 화면에서는 이렇게 보여지고...


미리보기를 하면 이렇게 되네요...

이번에는 글쓰기에서 좌측상단에 있는 사진을 클릭해 보았는데, 플래쉬를 통해서 가능하기는 한데, 자꾸만 다운이 됩니다...
우측상단의 사진추가를 하면 스마트폰의 사진이 추가를 할수 있거나, 혹은 그냥 브라우저가 종료가 됩니다.


만약 제대로 된다면 아래처럼 사진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올라가기까지 하네요~


스마트폰에서 티스토리 글쓰기 Test용

Miren, firefox, 기본브라우저, Opera mini, Skyfire 돌핀브라우저 등 결과는 다 마찬가지 인듯 합니다.

테스트로 잠시 해보았지만, 간단한 단문을 쓴다면 모를까... 사진을 첨부하고, 제대로 글을 쓰기에는 아직까지는 좀 무리인듯하고, 티스토리 측에서 앱이나 모바일 글쓰기 등을 지원해주어야 제대로 사용이 가능할듯 합니다.

뭐 그래도 간혹 트위터처럼 단문이라도 써보고 싶으시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한번 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