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 나를 바꾸는 아침

 
반응형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하기 전에 할수 있는 일이 몇가지나 있을까?
운동, 세면, 식사 정도 밖에는 생각이 안나는 바쁜 아침...
그런 아침에 할수 있는, 해야하는 일들에 대해서 무엇을, 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책...
이 책을 보면서 아침에 할 일이 참 많구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왜 이렇게 좋은 일들, 꼭 해야 만 하는 일들을 못하고 살아왔는지라는 생각이 든다.
더군다나 요즘은 5시면 새벽이 환해지는데, 그런 시간에 잠만 자고 있다라는것은 너무나도 안타까운 일이고, 일어나서도 너무나도 무의미한 시간을 보낸고 있다라는것이 답답할뿐이다.
시작이 좋아야 끝도 좋다라는 말처럼, 상쾌한 아침이 상쾌한 하루를 열고, 하루를 보내는 열쇠인데, 어떻게 보면 그동안 가장 소홀하지 않았나 싶다.
좋은 마음, 좋은 건강, 좋은 경제...
다시 한번 내 아침을 되돌아보고, 다시 새롭게 출발하자!


<도서 정보>제   목 : 굿모닝 : 나를 바꾸는 아침
저   자 : 사토 덴 저/위귀정
출판사 : 지니북스
출판일 : 2007년 6월
책정보 : 페이지 128 / 556g  ISBN-10 : 8995865822 / ISBN-13 : 9788995865828
구매처 : 북콩리뷰도서
구매일 : 2007/6/1
일   독 : 2007/6/1
재   독 :
정   리 :

<이것만은 꼭>



<책 읽은 계기>



<미디어 리뷰>
『아침 일기의 기적』의 작가 사토 덴의 책. 2007년 초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종합 순위 10위권을 기록하며 많은 이들의 아침을 바꿨다.

"좋은 아침입니다."는 아침에 흔하게 건네는 인사이다. 다른 사람의 아침 안부를 묻는 당신은 정작 본인에게는 얼마나 좋은 아침을 보내게 해주었는가? 알람시계에 맞춰 헐레벌떡 일어나고, 아무 옷이나 대충 끼워 입고 아침밥도 거른 채 뛰어나와 만원전철에 몸을 부대끼며 학교로, 직장으로 달려가는 그런 아침을 맞게 하지는 않았는가? 저자는 아침이 가진 파워를 고스란히 취할 수 있는 방법 52가지를 소개한다. 책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1주일에 한 가지씩만 습관을 들이면, 365일 안에 52가지 아침 습관을 몸에 붙일 수 있게 된다.

저자 : 사토 덴
메이지 대학 문학부 졸업. 학습 방법론 전공. 도심지를 중심으로 '창조학습연구소'를 열어 25년에 걸쳐 유아부터 초, 중, 고, 대학생까지 폭넓게 지도하며 효과적인 학습 방법을 전수하고 있다. 현재, 그 활용 범위를 대학과 기업으로 넓혀 '꿈 실현 습관'을 테마로 연구하고 있으며, '건강을 생각하는 모임'이나 '월례 조찬회' 등을 통해 그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특히, MMM(Mandala Matrix Method)이라는 특이한 방법론은 상장 기업의 리더 연수나 대학의 취업 강좌에서 대인기를 얻고 있다. 저서로는 『아침 3분 플래닝』, 『도해 아침 일기로 꿈을 성취하는 노트』 등이 있다.

▶ 매일 아침을 기다리게 만드는 52가지 습관들

수면 모드에서 기상으로 부드럽게 전환하기 위해서는 시끄러운 알람 소리로 깨지 않을 것, 심장에 무리를 주지 않기 위해 일어날 때 이불 속에서 주먹을 쥘 것, 천천히 몸을 일으키되 절대로 벌떡 일어나지 말 것 등을 습관화한다. 오감으로 하루를 느끼기 위해서는 아침 햇살과 좋아하는 음악으로 눈을 뜨고, 아로마 향으로 교감신경을 깨우며 아침 샤워로 전신의 촉각을 자극하고, 아침 식사로 미각을 만족시킨다.

건강을 위해 아침에 할 수 있는 것으로는 소금으로 잇몸 닦기, 눈에 안약 넣기, 바나나 먹기 등이 있다. 회사에 출근하고 나서도 계속 졸린다면 대뇌 전체를 자극할 수 있는 껌 씹기를 권한다. 조용한 아침을 최대한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텔레비전을 보지 말고, 어떤 날씨에도 창을 열며, 집을 나설 때 휴대폰의 전원을 켜도록 한다.

▶ 나만의 아침을 디자인하자

아무리 좋은 충고라도 스스로 변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Good Morning: 나를 바꾸는 아침』은 책의 연장선상으로 워크북을 마련하여 두 달, 즉 60일 동안 자신의 아침을 기록하면서 점차적으로 생활을 바꿀 수 있도록 했다. 아침을 깨우는 힐링 음악, 초간단 아침 레시피, 아침에 마시면 더 좋은 아로마 티, 활기찬 아침을 위한 스트레칭 등 매일 아침을 기다리게 만드는 팁 또한 소개하고 있다. 좋은 일이 생기게 하는 레몬향을 인쇄하여 후각을 충족시키는 '향기 나는 책'으로 구성한 것도 이 책을 펼치는 작은 즐거움이다.


<줄거리>



<책속으로>
목차보기

오감을 총동원해서 아침을 느껴보십시오.
시각 - 태양빛 샤워
청각 - 마음에 드는 음악
후각 - 아로마 향
촉각 - 샤워
미각 - 아침식사

의식적으로 살아 있다는 것을 몸 전체로 즐기는 습관을 들입시다. '지금ㆍ이곳ㆍ나'를 느끼는 것이 꿈 실현을 위한 최단 경로가 됩니다. 나는 이 습관을 '꿈 습관'이라고 이름 지었습니다. 오감을 활성화하면 언젠가 아주 좋은 일이 생기게 됩니다. 그것은 오감 이외의 것, 즉 육감이라는 직감이 점점 발달하기 때문입니다. 이 직감으로 솔직하게 의사 결정을 하면, 이상하게도 일이 술술 잘 풀립니다. 마치 자신 외의 어떤 거대한 힘이 작용해서 자신을 밝은 곳으로 인도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