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활용해보기, 엑셀기능으로 회비 관리하고, 다른사람과 공유하는 간단한 방법

 
반응형

Google Drive(구글 드라이브), 앱스토어 업그레이드로 문서 파일 수정이 가능해졌네요(아이폰, 아이패드용 앱)

구글 드라이브가 최근에 업그레이드가 되며서 doc 문서는 물론, xls, ppt도 수정이 가능해졌습니다.

뭐 업무적으로는 다양한 부분에서 사용할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smartphone에서는 어떻게 사용할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몇일전에 친구들 송년회를 하는데, 이용을 해보니 상당히 편리하더군요.

비단 망년회나 모임이 아니더라도, 여기에서 이용하는 방법을 활용하시면 여러곳에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어떻게 사용하는지 잠시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우선 지하철을 타고 약속장소로 가면서 오늘 나올꺼라고 참석의사를 밝힌 사람들의 명단과 회비를 입력합니다.

입력하는 부분은 생각외로 잘만들어져서 입력하고 enter를 치면 바로 아래칸으로 이동을 하더군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합계도 계산식이 적용됩니다. =sum(B1:B25)를 해놓으니 오늘의 대략적인 총회비가 예상됩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좋은 기능중에 하나인 공유 기능은 사용자를 추가해서 다른 사용자들과 같이 볼수도 있고, 다른 사용자와 함께 수정도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회비현황을 친구들이 모두 실시간으로 공유가 가능하며, 수업중에 강사가 PC컴퓨터에서 글을 남기면 학생들이 댓글을 남겨서 궁금한점을 문의할수도 있겠지요~

물론 스마트폰에 입력한것을 PC컴퓨터에서도 그대로 볼수 있고,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아이패드 등 모든 스마트기기에서 볼수 있고, 수정도 가능합니다.

심지어는 도서 출판을 위해서 원고를 쓸때, 저자가 내용을 입력하고, 출판사측의 담당자가 글에 대해서 코멘트를 다는 방식으로도 협업이 가능한데, 예전같으면, hwp, doc파일을 메일로 보내면 읽어보고, 회신을 받은후에 다시 작업을 하는 방식이였는데, 정말 편리해진듯합니다.

web으로 보내서 보기도 지원을 하며, 해당 파일을 공유, 보내기(메일, sns등), 이동, 오프라인 설정, 연결프로그램, 링크보내기, 인쇄 등 다양하게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Google Docs(구글 문서), 움직이는 사무실을 위한 안드로이드용 전용앱 프로그램 출시

구글문서(Google Docs) 양식으로 만들어보는 설문조사, 입력폼

잘만 사용하면 가계부로도 사용할수는 있지만 가계부는 좋은 앱들이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굳이 가계부로 사용할 필요는 없는데, 위와 같이 간단한 양식이나 설문조사 등 다양한 부분에서 사용할수 있고, 특히나 다른 사람과 작업을 공유할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 기회가 되시면 꼭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Picsel Smart Office 2(픽셀 스마트 오피스), 오늘만 무료 앱(아이폰, 아이패드용)

Polaris Office(폴라리스 오피스), 스마트폰용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편집, 보기가 가능한 오피스 앱 프로그램(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용)

한컴오피스 한글, 아이패드용 hwp, doc 문서 편집기 출시이벤트로 $9.99에 할인판매

안드로이드용 오피스 프로그램 - OfficeSuite Professional, Viewer

스마트폰용 오피스 프로그램도 상당히 많고, 괜찮은 프로그램도 많기는 한데, 구글 드라이브는 무료이고, 수많은 스마트기기는 물론이고, PC컴퓨터, 노트북에서도 편리하게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앱들의 다양한 기능이나 디테일한 기능에 비해서는 좀 미흡한것이 사실이기는 하지만, 일반인들이나 직장인들이 업무에서 보통적인 일에 사용하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으니 비싼 유료 프로그램이나 불법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보다는 구글 드라이브를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