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카드 연결 케이블 변환젠더(HDMI, DVI, VGA, miniHdmi)로 모니터 연결하는 방법 &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

 
반응형

비디오카드와 모니터를 연결하는 케이블은 RGB라고도 부르는 VGA, 최근에 대세인 DVI, 새롭게 많이 나오고 음성까지도 전송이 가능한 HDMI, miniHDMI, microHDMI 등이 나오고 있어서, 최근에는 스마트폰도 이런 방식으로 모니터나 TV등과 연결을 할수가 있습니다.

micro HDMI 케이블 구입해서 스마트폰과 PC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

사용자야 번거롭게 변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기존의 케이블의 단점을 개선하고, 점점 더 좋은 기술로 발전을 하면서 새로운 것들이 계속 나오고 있는데 문제는 새로운 PC컴퓨터의 본체나 비디오카드, 노트북을 새로 구매를 했는데, 기존의 모니터와 호환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대부분은 모니터가 구식이여서 새로운 제품의 규격에 맞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모니터를 바꿀수도 없는 문제인데, 이런 경우 젠더를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해결을 할수가 있습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호환이 안되는 경우도 있을수 있고, 비디오카드나 모니터의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뭐 그래도 모니터를 중고로 팔아버리고, 새걸 구입하는것보다는 좋겠지요~

G마켓 비디오카드 연결 케이블 변환젠더 최저가 판매처 바로가기

개인적으로 몇몇개를 테스트해보았는데, vga 와 dvi는 젠더로 상호호환이 가능하고, dvi와 hdmi도 젠더도 호환이 가능합니다.(물론 이경우에는 음성이 제대로 지원이 되지 않겠지요?)

hmdi의 세가지 종류도 젠더로 호환이 가능하며, 물론 별도로 케이블도 존재를 합니다.

micro HDMI 케이블 구입해서 스마트폰과 PC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의 경우에 최근에는 마이크로hdmi 케이블이 있는 smartphone이 꽤 많이 나오는데, 새로운 microHDMI용 케이블을 구입하는것도 좋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변환젠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최근에 나오는 노트북은 다른 모니터나 TV등과 연결하기 위해서 디스플레이 포트가 microHDMI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ASUS 울트라북 zenbook 젠북 UX31E-RY008V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와 장단점 리뷰 (추천 노트북)

제 노트북도 그렇고 동생이 얼마전에 구입한 삼성노트북도 그렇게 되어 있더군요.

이런 경우에 제조사에서 제공을 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애플의 맥북이나 삼성 노트북의 경우에는 별도로 구매를 해야 하는데, 삼성노트북같은 경우 MHL to hdmi 아답타를 2-3만원정도 주고 구입을 해야 합니다.

G마켓 비디오카드 연결 케이블 변환젠더 최저가 판매처 바로가기

위 사이트에서 보니 15,000원정도에 판매를 하는데, 이런 경우에도 변환젠더를 구입하면 몇천원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건 dvi만을 지원하는 모니터와 hdmi를 지원하는 노트북과의 연결을 위한 젠저(오른쪽)과 hdmi와 microHDMI의 변환을 위한 젠더입니다.(왼쪽)

집에서 연결을 해보니 문제없이 잘나오네요~

다만 이렇게 좀 무식하게 보이기는 합니다.

이건 좀 무식한 방법인데, 노트북은 울드라북이여서 microHDMI만을 지원을 하고, 모니터는 dvi와 vga만을 지원을 하는데, 이런 경우 변환젠더가 2개가 필요합니다....-_-;;

물론 그만큼의 손실률도 많아서 접속이 조금만 불안하면 화면이 잘 나오지 않기도 하는데, 뭐 안정적인 연결상태에서는 문제없이 잘나옵니다.

뭐 이건 테스트용으로 한번 끼워본것인데, 급한 경우 이런방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정도만 알아두시면 될듯 합니다.

동생도 이런 경우였는데, 삼성전자AS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물어보니 젠더가 있다고는 하는데, 35,000원인가 달라고 해서 제가 가지고 있는 젠더를 주었는데, 너무 부피가 커서 전원케이블이 연결이 안된다고 하더군요...-_-;;

컴퓨존(compuzone) hdmi 연장케이블 판매처

G마켓 HDMI연장케이블 판매처

마침 용산에 갈일이 있어서 컴퓨존에서 하나 구입을 했는데, 대략 4100원정도하는데, 위의 제품을 이용해서 연결을 했습니다.

동생의 회사 컴퓨터의 연결후의 모습인데, 솔직히 좀 지저분하기는 한데, 35,000원정도 들어갈 비용을 6천원에 해결을 했습니다. 동생처럼 고정적인 자리에서만 사용한다면 굳이 비싼 정품 젠더를 구입할 필요는 없겠지만, 만약 휴대용으로 자주 이동을 하시면서 사용을 하신다면 이런 방법보다는 작은 정품 젠더를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인데,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G마켓 비디오카드 연결 케이블 변환젠더 최저가 판매처 바로가기

뭐 이러한 방법도 있다는것을 알아두시고, 가끔씩만 사용을 하게 된다면 굳이 비싼 정품젠더보다는 이런 벌크 젠더 제품을 이용해서 사용을 해도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ASUS 울트라북 zenbook 젠북 UX31E-RY008V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와 장단점 리뷰 (추천 노트북)

제 노트북같은 경우에는 정품젠더가 무료로 공급해주기는 하지만, 유선랜젠더만 사용하고, VGA용 젠더는 한번도 사용한적이 없는데, apple, samsung같은 경우는 유료로 구입을 해야하는데, 구입전에 필요한지를 한번 생각해보시고, 이런 방법을 이용해보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일듯 합니다.

스마트폰용 마이크로 5핀 젠더 5V 승압젠더 인터넷에서 구입

스마트폰용 마이크로 5핀 충전기, 솔로젠(Solozen, LG, 삼성) 인터넷에서 구입

DMS-59 커넥터, DVI, D-SUB(RGB), HDMI도 아닌 비디오카드 단자

전화기 전화선 6P 2C <-> 4구 변환젠더 구입 설치

애니콜 20극 변환젠더 & 20극용 USB 데이터통신케이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