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8(윈도우8), 한국계정외에 미국계정 앱 스토어에 들어가서 프로그램 다운, 설치하는 방법

 
반응형

Win7에서 Windows 8 업그레이드 설치 방법과 윈도우8을 간단히 사용해본 사용기 리뷰

윈도우를 설치한후에 인터페이스가 많이 바뀌기도 했지만, 스토어가 생겨서 윈도우8 전용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다만, 이것이 애플의 앱스토어(apple appstore),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와 비슷해서 각각의 국가의 계정이 별도로 있더군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한국에서는 한국 스토어에만 들어갈수 있는데, 미국계정에 비해서 앱이 적은편인데, 미국계정에 들어가시면 더 많은 앱을 구할수 있습니다.

미국계정에 들어가도 앱스토어와 달리 한글로도 표시가 되는데, 제약사항은 전혀 없고, 앱만 더 있는 정도로 애플 앱스토어와 같은 방식으로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위가 미국계정인데, 한국계정은 주로 한글앱이 위주인데, 미국계정은 다른 앱들로 체워져있습니다.

앱을 검색해보시면 한국계정에 없는 다양한 앱들이 더 많이 있습니다.

이것저것을 많이 설치해봤는데, 그닥 마음에 드는 앱은 없는데, 아무래도 윈도우8용앱은 테블릿용 서피스 같은 기기에서 사용하는것이 최적화된듯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설치를 하는 방법은 제어판의 언어 항목에 들어가서 고급설정에서 언어 기본설정 변경에 들어가셔서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어만 표시가 되어 있는데, 언어추가에서 English 영어(English United States)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이 작업은 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하네요...-_-;;)

그리고 언어팩도 같이 설치를 해주시면 되는데, 이건 꼭 해야 하는건지는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_-;;

(댓글을 달아주신것은 보니.. 이러한 과정이 전부 필요없고, 아래의 국가 또는 지역만 미국으로 바꾸시며 된다고 하네요...-_-;; 아래의 것만 설정해보고, 안될 경우라면 위의 방법으로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제어판 -> 언어 에서 좌측 하단에 보면 언어라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에서 미국을 선택하시고, PC컴퓨터를 다시 리부팅 시키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어판의 사용자계정컨트롤을 건드리는것은 상관이 없는듯한데, 윈도우 권한때문에 불편해서 인터넷에 있는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해서 권한 획득을 하려고 하는 경우 이 앱을 열 수 없습니다는 등의 오류가 발생을 하니 당분간은 귀찮더라도 권한부분은 그냥 두시고 사용을 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디스크정리로 Windows8 설치후에 이전 win7 windows.old 폴더 삭제해서 하드용량 확보하는 방법

Windows 8 자동로그인으로 로그인시에 비밀번호 입력안하게 만드는 방법 (윈도우8에서 프로그램 앱을 찾아서 실행하는 방법 소개)

Windows 8 절전모드에서 나올때 사용자 암호(비밀번호) 입력 안하게 만드는 방법 (윈도우8 PC설정에 들어가는 방법)

Windows 8 Snap, 윈도우8의 새로운 기능인 스냅 창 분활 배열 기능 소개 및 사용 방법

Windows 8, 파일 폴더 삭제시에 메세지 팝업창 안뜨는 문제 해결 방법과 윈도우 제대로 사용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