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비즈니스맨은 거꾸로 생각해, 생각의 법칙을 뒤집는 7가지 새로운 발상 도서 서평

 
반응형

영업 대통령 최진실의 아름다운 열정

차태진을 벤치마킹하라

영업대통령 최진실의 차차차인생

개인적으로 자영업을 하면서 영업을 하는 분들의 책을 많이보고, 강연도 듣는 편인데... 우리가 전형적으로 생각하는 영업맨은 어떤 모습일까요?

매번 전화통화를 하기에 바쁘고, 자기보다는 고객위주로 생각을 하고, 매번 창조적인 일을 찾아서 하며, 시간을 5분단위로  나누어서 사용을 하고, 신문이나 뉴스를 빠지지 않고 일어서 정보를 접하면서, 잠도 제대로 못자면서 살아가는 무진장 바쁜 사람이 아닐까요?

물론 영업에 성공하는 사람의 전형적인 모습이라는것은 있을수 없겠지만, 보통 위처럼 무진장 바쁘게 살아가면서 성공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보통 보면 성공한 사람들은 상당히 느긋하면서도 시간관리를 잘해서 여유롭게 살아가는 경우가 많은데, 성공하기 위해서는 이런 전형적인 모습을 가져야 한다는 이야기라기 보다는, 생각을 뒤집어 보는 7가지의 새로운 발상을 통해서 우리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상식이나 편견에서 벗어나서 커다란 성취를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돌아보는 책입니다.

톱 비즈니스맨은 거꾸로 생각해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노구치 슈이치 / 양혜윤역
출판 : 황금물고기 2012.10.16
상세보기

톱 비즈니스맨은 왜 휴대전화 착신이 적을까?, 왜 자기중심적일까? 왜 매일 같은 일을 반복할까? 왜 분 단위 스케줄을 짜지 않을까? 왜 유명해지려고 하지 않을까? 왜 신문을 읽지 않을까? 왜 잘 잘까? 등 총 7가지의 조금은 이해가 안가는 성공의 법칙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데, 전화나 자기중심적, 신문에 대한 내용은 제목만 보고서는 이해가 안가는 부분인데, 책을 읽다가보니 그저 남들이 그렇게하고, 그를 통해서 바쁜것이 성공의 척도라고 생각을 했는데, 저자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성공의 기준에 대해서 우리가 잘못 생각하고 있지 않아나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특히나 성공한 사람 = 바쁜 사람이라는 잘못된 척도를 가지고 생각을 한듯한데, 그런 기준이라면 매일 야근하는 사람이 성공을 해야겠지요...-_-;;

이 책은 7가지의 사례를 통해서 톱 비즈니스맨의 전형적인 모습을 이야기한다기 보다는, 7가지 사례를 통해서 우리의 잘못된 일하는 습관을 잘 짚어 주는듯 합니다. 사람마다 일하는 방식, 성공하는 방식이 모두들 다를텐데, 그저 남을 쫓아하려고 하지 말고, 현명하게 자신에 맞는 방법을 찾는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은데, 이 책은 우리에게 일에 있어서 새로운 방식으로 생각하고, 실천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며, 무엇보다도 맹목적인 모방보다는 자신만의 성공의 비법을 찾기 위해서 인식의 전환을 하게 해주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열심히 일을 하지만, 남들보다 성과가 나지 않는 직장인, 영업맨같은 샐러리맨과 자영업을 하시는 분도 생각의 전환을 통해서 지금 하고 있는 자신의 일을 다시금 돌아보고, 올바른 방향으로 개선을 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