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키보드(BlueTooth Keyboard)-스마트폰, 테블릿 입력용 제품 구입 선택 방법과 제품 종류별 장단점은?

 

쿠팡에 아이락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irk06b라는 제품이 55,000원에 올라왔더군요... 요즘 블루투스 키보드 가격이 많이 내리기는 했지만, 접이식은 보통 10만원 이상이였는데,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라서 하나 구입을 할까하다가 여기저기를 찾아보다가 포기를 했습니다...

결정적인 이유는 자판이 일반 자판보다 많이 작다고 하네요...-_-;;

요즘 아이폰, 갤럭시 등의 스마트폰이나 갤럭시탭, 넥서스, 아이패드 미니 등의 테블릿을 많이 사용하면서 가상 키보드를 터치로 입력하는것이 불편해서 많은 양을 입력하거나 노트북 대용으로 블루투스 키보드를 많이 구입하시는데, 막상 구입을 하면 잘 사용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_-;;

그저 이쁘다는 이유로 구입을 하다보면 이러한 경우가 많은데, 저도 몇몇개를 사용해보면서 구입시 구려해야 할점, 제품별 장단점은 무엇인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은 일반적인 키보드 방식의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아이락스(i-rocks) BT-6460 블루투스 키보드 구입 사용기 - 갤럭시탭, 아이패드용 추천 bluetooth keyboard

가장 저렴하고, 많이 사용하는데, 단점은 좀 부피가 커서 휴대하기가 번거롭다는것이 단점입니다.
위는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락스 bt-6460을 연결한 모습인데, 키감도 좋고, 상당히 괜찮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입하실때 가장 염두에 두어야할것은, 입력의 편리성입니다.
블투 키보드를 구입하는 이유는 외부에서 편리하게 입력을 하기 위한 것인데, 아무래도 휴대성을 위해서 자판을 작게 만들다보면 입력이 상당히 불편해서 그냥 노트북이나 PC컴퓨터처럼 입력을 하려면 다른 키가 눌려지는 경우가 많아서 독수리 타법으로 치게 되고.. 결국에는 잘 사용을 하지 않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제품 구입시에 인터넷 쇼핑몰의 이미지 사진만을 보고 구입했다가는 생돈을 날리는 수가 있다는점을 감안하시고, 가급적 매장에 나가서 만져보시거나, 주위 지인이나, 인터넷에서 블로거의 제품 리뷰들을 꼭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판매완료] 아이노트 엑스슬림(inote X-SLIM) 블루투스 키보드 판매합니다.

위 제품은 동생이 이쁘다는 이유로 구입을 했는데, 몇일후에 바로 판매를 해버렸다는... 그만큼 상당히 불편합니다.

두번째는 접이식 키보드입니다. 가격은 일반 블루투스 키보드보다는 좀 비싼 편인데, 최근에는 많이 내려가고 있네요.

[판매완료] 블루오션샵 프리덤프로(Freedom Pro) 휴대용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거의 새제품 판매합니다

스토아웨이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 Stowaway Bluetooth Keyboard

이런 제품은 한 10년이상전부터 palm pda용으로도 많이 나왔는데, 반으로 접어서 가지고 다닐수 있기 때문에 휴대성은 상당히 좋습니다. 다만 제품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접이식이기때문에 키감이 좀 불안한 감이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것처럼 이것도 작게만들어서 입력이 불편한것은 차라리 안사는것이 좋을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Air-Pad, 아이패드2 키보드,케이스,거치대 겸용의 추천 제품 인터넷 구입 사용기 리뷰(Smart Case for ipad2)

최근에는 Windows8 노트북 제품이 많이 출시가 되고있는데, 이런식으로 일체형과 비슷한 착탈식 제품이 많이 나오더군요. 이런 제품은 케이스를 겸할수도 있어서 휴대성이 좋고, 맥북처럼 보여서 보기에도 상당히 멋지기는 하지만, 반대로 매번 키보드를 사용하지도 않으면서 끼워 다니기도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이런 제품또한 편리성을 봐야하는데, 위 제품같은 경우 아주 작지는 않지만, 약간 작은편이여서 약간은 불편하기는 하지만.. 큰 불편함은 없는데, 개인차이가 많기 때문에 직접 만져보시고 결정을 하시는것이 좋겠지요~

최근에는 sk에서 나온 호핀같은 정말 작은 미니 키보드도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왜 이런걸 구입할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걍 터치로 입력하는게 더 좋지않을까요?

ASUS WL-BTD201M 에즈윈 동글이

블루투스 동글이 isscbta

곰리모콘 II, 곰플레이어, 곰오디오 조작시 원격으로 사용하는 강추 리모콘

이런 제품은 집에서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원격 리모콘으로 영화를 볼때 사용하면 모를까.. 개인적으로 입력을 위해서 구입을 하시기에는 좀 문제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른사람이 태블릿에 블투키보드로 멋지게 입력하는 모습이나, 매장에서 이쁘장한 키보드나, 홈쇼핑, 인터넷 쇼핌몰에서보면 저런것은 언젠가를 위해서라도 하나 꼭 있어야 할것같은 생각이 듭니다.

근데 막상 실제로 사용하는 일은 상당히 드문편입니다...-_-;;

아무래도 입력할 일이 많다면 태블릿보다는 노트북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고, 요즘은 울트라북, 넷북이 테블릿보다 더 저렴한 편입니다.

맥북 프로&에어, 울트라북, 넷북, 게이밍 노트북의 차이점 비교와 선택 가이드, 장단점

정말 구입해야겠다면, 왜 필요한지... 한달에 몇번이나 사용할지를 생각해보시고, 그래도 사야겠다 생각이 드신다면, 매장에 가서 직접 만져보시거나, 리뷰를 통해서 입력을 하는데 불편함은 없는지를 잘 알아보시고 구입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간혹 불편하지만 너무 이쁘다는 리뷰를 보시면 댓글로 질문을 해보시면 구입후에 잘 사용안한다는 답변을 들을수도 있습니다.)

매장에 가서 만져보시는 방법은 용산 전자상가, 삼성프라자, lg전자, 하이마트에 가도 블루투스 키보드를 전시하는것은 거의 없는듯한데, 블루투스 기기가 PC, 노트북, 테블릿, smartphone 등 기종을 가리지 않고 접속이 되기 때문에 애플 매장에 가면 그나마 몇몇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willy's 윌리스 종로점, Apple 제품을 체험하고 구입할수 있는 프리미엄 애플스토어

ALife 에이라이프 시청점, 애플 제품, 악세사리 판매 스토어 오프라인 매장

위와 같은 매장이나 종각 영풍문고 지하의 매장, 광화문 교보문고 매장등에 가보시면 몇몇 제품들을 직접 만져보시거나 전시 판매되는 제품을 보실수도 있는데, 참고해서 구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뭐 개인적인 사용용도나 취향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별로 필요없는 제품을 구입하라는 지름신에 유의하시고, 그 다음에는 일반 키보드처럼 편하게 입력할수 있느냐를 고려하시는것이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입하시는데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