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칼라(Google scholar), 학술 검색으로 논문,자료,서적등을 찾아주는 서비스

 
반응형

업무에서 기획, 계획일을 하다가 논문을 검색할일이 생겼는데, 구글에서 검색을 하다보니 학술검색이라는 구글 스칼라라는 서비스가 있더군요.

나름 구글 서비스를 이것저것 거의 다 써본줄 알았는데, 이런 서비스도 있었군요...-_-;;

Google 학술 검색이란? 

Google 학술 검색은 학술 자료를 쉽게 찾도록 돕는 검색 서비스로, 다양한 분야의 발행인/출판사, 학회, 출판예비논문 보관소, 대학, 기타 학술 단체 등 각종 출처에서 제공하는 전문가 상호심사(peer review)를 마친 서적, 초록, 논문, 학술논문, 자료 등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Google 학술 검색을 사용하시면 학술 연구 분야 전반에서 가장 관련성이 높은 연구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구글검색과 같습니다.

자료가 너무 많이 검색이 되는 경우에는 위처럼 기간설정을 통해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한국어 웹만 검색도 가능하며, 특허 포함, 서지정보 포함으로 검색도 가능합니다.

Google 알리미 - 검색결과를 email로 받아보자!

알림 만들기는 구글 알리미(google alert)라는 기능으로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매일, 매주, 발생시 등의 옵션을 통해서 이메일주소로 받아볼수 있는 기능이니, 자주 같은 키워드를 반복해서 검색하신다면 알림 만들기로 편하게 받아보시면 됩니다.

구글 학술검색 홈페이지 - http://scholar.googl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