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Earth HD, World Time and Weather 실시간 날씨와 예보, 위성사진을 보여주는 추천 날씨 앱 리뷰 (아이폰, 아이패드 유니버셜 앱)

 

WeatherNow, 지구의 모습을 보면서 날씨를 보여주는 일기예보 날씨 앱(아이폰, 아이패드)

얼마전에 위 앱을 소개한적이 있는데, 위 앱의 기능에 이번 버전인 2.0부터 라이브 기능을 더하고, $1.99에서 $0.99로 할인을 하면서 앱스토어에서 유료앱 판매순위에서 상위에 링크되어 있는 앱인데, 날씨앱이 그것도 한국어를 지원하지는 않지만, 그럴만한듯한 멋진 앱인듯 한데, 아무래도 이번에 올라오는 제15호 태풍 볼라벤(라오스의 고원 이름)의 영향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이런식인데, 태양의 위치에 따른 지구의 밤낮을 모여주며, 구름 사진까지 위성사진으로 보여주는데, real time live라고 하는데, 진짜로 실시간 리얼타임인가 하고 찾아보니... 3시간마다(대략 하루에 8번정도) 위성사진을 받아와서 표시해준다고 하더군요.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livingearthapp.com/

이것은 오늘 오후 1시경의 앱에서의 한반도의 모습인데, 태풍의 영향권이 일본과 제주도 정도까지 올라온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오후 8시경에 캡쳐한 사진인데, 한반도 전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와있는것을 보면 라이브가 맞기는 한듯합니다.

다만 아쉬운것은 가장 크게 확대한것이 이정도인것이 좀 아쉽기는 한데, 더이상 바라기는 좀 무리겠지요...^^

설정은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는 뉴욕, 런던, 상하이 외에 서울등을 추가하기 위해서 edit cities를 누르거나, 위치정보를 수락해주시면 됩니다. 온도나 속도도 섭씨나 화씨, km, mile등으로 수정이 가능하고, 일출물시간, 화면꺼지지 않기 등의 옵션등을 수정할수 있습니다.

하단에 태풍같이 생긴 아이콘을 클릭하면 Active Storms 정보가 뜨는데, Bolaven, lsaac 등의 태풍정보가 뜨는데, 지금 이시간에는 3개의 태풍정보가 뜨네요...

지구를 보는 모습도, 기본적인 구름영상인 Clouds외에 Temp, Humidity, Wind 등 기온과 바람등의 모습을 가지고 실시간으로 볼수 있습니다.

Temperature(max) 최고온도를 기준으로 바라본 지구의 모습입니다.

참 세상좋아졌다는 생각이 드네요...^^

open api는 아닐듯하고, 아마도 유료로 api 계약을 맺어서 개발한것이 아닐까 싶은데, 암튼 아이디어 좋고, 앱개발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런쪽이나 이런 방식도 생각해볼수 있는 멋진 앱이 아닐까 싶네요.

현재의 사진을 Captured 해서 facebook, twitter, email 등으로 전송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현재의 날씨, 온도, 습도, 바람, 일출몰시간을 보여주고, 5일간의 날씨도 보여주는데, 꽤 정확한듯 하네요.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설정해서 간편하게 이동을 할수도 있는데, 날씨기능외에 지구본앱으로 사용을 해도 좋을듯 합니다. 가격이 현재 $0.99로 할인을 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분은 하나 구입을 하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Appstore Living Earth HD 바로가기

다만, 국내의 일기예보를 보기위해서는 굳이 이 앱보다는 국내의 무료 app이나 기상청 사이트를 이용해서 보시는것이 더 나을수도 있으니 이 점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기상청 동네예보 홈페이지 - http://www.digital.go.kr/

기상청 홈페이지 - http://www.kma.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