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런던 올림픽 실시간 방송 생중계를 볼 수 있는 방법인 PC컴퓨터 사이트와 스마트폰, 태블릿 앱

 
반응형

드디어 오늘 올림픽이 시작을 했네요~ TV로 대한민국의 금메달을 응원하시면 좋겠지만, 휴가를 가거나, 외부라면 방송을 보기 쉽지 않을텐데, 컴퓨터나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에서 올림픽 생방송을 볼수 있는 프로그램, 사이트, 앱들을 소개합니다.

하지만 이번 올림픽은 유럽 런던에서 열려서 주로 한밤중과 새벽에 열리니 티비로 보시는분이 많기는 할듯 하네요...^^


 

http://www.pooq.co.kr/

우선 pooq라는 사이트에서 생중계가 되고 있는데, 홈페이지를 보니 sbs방송이 생중계가 되고 있습니다.

POOQ 지상파(MBC, KBS, SBS, EBS) 생방송, 녹화방숭 중계 무료 스마트폰 앱인 푹 서비스 유료화와 요금 가격(아이폰, 안드로이드, 아이패드용)

최근에 유료로 개편이 되면서 스마트폰에서도 앱이 존재하는데, 오늘 아침에 확인을 해보니 서비스가 폭주를 해서 그런지 실행은 되지만, 방송은 안보여지네요...

기존의 앱은 그대로 있고, pooq for ipad, pooq for iphone 앱이 따로 나왔는데, 그것을 받아서 설치하면 잘됩니다.

K for iPad, KBS TV, 라디오 실시간 생방송을 아이패드에서 볼수 있는 앱(App)

kbs 방송은 홈페이지에서 볼수도 있지만, smartphone용 앱을 통해서 볼수 있습니다. k라는 앱으로 iphone, ipad, android 모두 볼수 있으며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구글 마켓)에서 kbs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포털인 다음에서도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다시보기 등을 지원합니다.

daum 올림픽 사이트 - http://sports.media.daum.net/london2012/

사이트에 가시면 생중계를 볼수 있습니다.

 

일반화질 생중계는 그냥 보시면 되지만, 고화질 생중계와 HD고화질 생중계는 광고를 잠깐 보고, active-x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과화질 생중계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라이브 에이전트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시작시에 광고가 잠깐 나오지만, 화질은 꽤 좋습니다.

2M급 HD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는데, 팟플레이어라는 동영상 플레이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Daum 팟플레이어, 수많은 기능을 포함한 추천 동영상플레이어!

potplayer는 꽤 괜찮은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저도 처음에는 곰플레이어(gomplayer)를 사용하다가 최근에는 팟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기회에 좋은 프로그램을 설치해보고, 올림픽도 생생하게 즐겨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KBS 스페셜 - 2012 영국 런던 올림픽 기획 - 런던의 재탄생, 문화와 예술, 친환경의 도시 London

London 2012 Official Mobile Game, 런던올림픽 공식 모바일 게임 아이폰, 아이패드용 앱 출시

중국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 개회식

요즘 열대야로 잠을 설치는데, 올림픽을 그 열기를 좀 식혀주었으면 좋겠고, 금메달도 많이 따고, 멋진 경기 많이 보여주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