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6월 휴무일 안내(정기휴무 강제지정 조례)

 
반응형


7월 1일은 모든 마트가 정상영업을 하고, 2,4주차는 쉬는데, 강동구와 송파구를 비롯해서 지자체에 소송을 건 업체들은 좀 더 두과봐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킴스클럽 등 대형마트 10월 휴무일과 영업시간 안내(정기휴점일 소식)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킴스클럽 등 대형마트 7월 휴무일 안내(정기휴점일 강제지정 조례)

어제 저녁에 킴스클럽에 갔더니 이제는 24시간 영업도 폐지가 된듯... 뭐 정기휴무야 재래시장을 위한다고 하지만, 이건 좀 아닌듯한...

암튼 emart, homeplus, lottemart 등 대형마트의 2012년 6월 휴무일입니다.

이마트는 아래처럼 제주, 신제주, 서귀포점, 충남 서산점을 제외하고는 6월 10일과 24일인 2/4주차 일요일에 휴무를 한다고 합니다.

어제 강동구와 송파구 소재 대형마트·SSM이 각 구청을 상대로 낸 영업시간 제한 등 처분 취소 청구 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을 받아서 6월 24일에 강동구, 송파구에 위치한 이마트 명일·천호점, 홈플러스 강동·잠실점, 롯데마트 월드·송파점을 비롯해 강동구 관내 SSM 10곳, 송파구 관내 SSM 27곳이 의무휴업일인 24일 정상영업을 한다고 합니다.

물론 다른곳은 24일에 휴업을 계속할듯하고, 7월은 두고봐야겠지만, 퍈결에서 대형마트가 쉬게하는것은 합법이지만, 절차상의 문제로 대형마트에 손을 들어준것이므로 더 두고봐야할듯합니다.

롯데마트는 비슷한 방식으로 제주, 서산, 당진 점을 제외하고는 2주와 4주차 정기휴일을 한다고 합니다.

홈플러스는 약간의 편법을 이용해서 법망을 피해나가서 2/4주에 영업을 하는 매장도 있다고하는데, 매장별로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http://corporate.homeplus.co.kr/Store/HyperMarket.aspx

위 사이트에서 해당 매장을 검색해서 보셔야 합니다. 해당 매장정보 상당에 보면 나와있습니다.

얼마전에 롯데마트에 갔더니 주말 휴점은 소비자에게 불편하고, 특히나 맞벌이 부부에게 불편이 가중되며, 농축산 어민들은 물론 임대자영업자, 중소기업, 생계형 근로자 등의 어려움은 물론 3조원이 소비감소로 내수경기가 침체된다는 이야기까지...-_-;;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의 영업제한과 전통시장의 아쉬운 마케팅과 대응

이마트(Emart) 은평점 5월달 쉬는 날 휴점일자 안내와 대형마트의 휴무일 홈페이지 미공지건

대기업의 동방성장실현이라는 명분과 경영 일선에서의 엇박자와 해결방법은 뭘까?

뭐 솔직히 좀 불편한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좀 불편하더라도 재래시장도 생각하고, 휴일에도 쉬지 못하는 마트 종사자들도 생각해보시면 어떨까 싶은데, 미리미리 쇼핑을 하시던가, 주말에는 재래시장이나 동네 슈퍼마켓을 이용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