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Keyboard Pro-프로그램 작업 예약 실행,메크로, 시스템관리의 다양한 기능의 PC 유틸리티 프로그램

 
반응형

개인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면 꼭 설치해서 사용하는 필수앱중의 하나이 핫키보드 프로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에서 돌아가는 작업이나 프로그램, 일 등을 특정시간에 자동으로 수행을 하거나, 단축키등으로 실행을 하는 프로그램인데, 기능이 상당히 다양합니다.

저는 백업을 받거나, 매크로를 실행하거나, 특정 작업을 자동으로 하는 기능으로 주로 사용을 합니다.


위가 이 프로그램으로 할수 있는 일들인데, 폴더, 파일, 인터넷 페이지를 열거나, 텍스트를 붙여넣거나, 마우스나 키보드의 움직임을 저장해서 다시 재현하거나, 음악파일이나 CD 재생을 조작하건, 윈도우를 끄는 기능등을 할수 있는데, 물론 특정 시간에 자동으로 작동도 가능하고, 단축키를 누르면 바로 실행이 되기도 합니다.

IE8 설치와 IEToy

IEToy 설치 및 삭제 방법

이건 가장 단순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기능인데, 아토와 같은 프로그램도 지원을 해주지만, 이 프로그램은 특정 시간에 자동으로 실행하는 기능도 제공을 합니다.

7-zip 7Z와 Windows 작업스케줄러로 자동압축 스크립트 배치파일 만들어서 정기적으로 자동 백업받는 방법

WinRAR 프로파일 기능으로 자동압축, SFX EXE 배포 스크립트 배치파일 만드는 방법

자동으로 파일을 ftp에 올리거나, 다운로드 받는 배치파일 작성방법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위와 같은 백업 작업을 자동으로 해서 한밤중에 자동으로 백업을 해서 ftp 서버에 올려주는 기능도 조합을 통해 가능합니다.

이건 자신이 설정한 기능을 특정 시간에 실행하게 해주는 옵션인데, 한번만, 매일, 주간별, 월간별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메크로 기능과 컴퓨터를 새벽에 자동으로 꺼지게 하는 등을 사용을 하는데, G마켓의 하루에 한번씩 참가하면 마일리지나  G스탬프를 주는 이벤트를 Record/Play Keystrokes 기능을 이용해서 새벽에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하도록 해놓았습니다.(물론 이런건 약간 복잡하기는 하지만, 자동로그인하는 특정 주소를 오픈하고, 마우스를 움직여서 이벤트에 참여하고, 자동으로 익스플로어를 종료하는 방법을 활용)

뭐 게임같은것을 보면 macro 프로그램일 자동으로 사냥을 해서 아이템을 수집한다고 하던데 ,이것과는 좀 차원이 다르겠지만, 비슷한 맥락을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 시작시에 특정키가 자동입력 되게 하기 - AutoHotKey 마우스, 키보드 자동 매크로 작성 프로그램

이건 macro editor 기능을 수정하는것인데, 뭐 굳이 이렇게 할필요는 없지만, 꽤 유용한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매일 어떤 특정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고, 특정 버튼을 한번 클릭하는 등의 기능에는 아주 적합합니다...^^

텍스트 내용을 저장해두었다가 자동으로 입력하는 기능도 있는데, 프로그래머분이라면 자주 사용하는 문구나 주석, 문법 등을 저장해두었다가 단축키만 누르면 자동으로 입력을 할수 있어서 아주 유용합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hot-keyboard.com/

다만 유료프로그램으로 $30정도로 좀 비싼편이기는 합니다..-_-;;

뭐 홈페이지에서 데모나 beta버전을 사용해보시다가 어둠의 경로에서 과자를 찾아보시는것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