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Tistory) 글쓰기 포토업로드의 다양한 기능으로 사진을 간단히 리사이즈, 회전, 효과, 액자, 모자이크하는 방법!

 
반응형

티스토리(Tistory) 글쓰기 화면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어제 오전에 티스토리의 글쓰기 화면이 싹 바뀌었는데, 어제는 몰랐는데, 사진올리기 기능인 포토 업로더 기능이 정말 왠만한 그래픽 에디터가 부럽지 않을 정도인듯 합니다.

리사이즈, 회전, 자르기, 효과, 수정, 액자, 그리기, 스티커, 말풍선, 텍스트 삽입, 서명 삽입 등 다양한 기능을 이제는 PC에서 작업을 하지 않고, 웹에서 직접 올릴수 있다니 상당히 놀랍네요.

하단에 있던 파일첨부가 우측으로 이동을 했는데, 파일보관함을 통해서 올려도 되지만, 좌측상단의 카테고리 바로 밑인 사진버튼을 클릭해보시면 포토업로드(daum poto upload)가 나오는데, 사진을 자주 올리시고, 저처럼 그래픽에는 거의 문외한인 분이라면 정말 편리함을 느낄수 있을듯 합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위처럼 화면이 뜨는데, 구글 Gmail의 ajax기능처럼 사진이나 첨부파일을 탐색기에서 끌어다가 넣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고, +사진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사진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사진을 선택하면 사진의 등록정보가 좌측하단에 이름, 크기, 사이즈, 촬영날짜, 카메라, 노출시간, 노출보정, iso감도, 조리개값, 초점길이등이 다 나옵니다.


크기나 회전, 자르기는 말그대로의 동작을 하는데, 여러파일을 한꺼번에 적용할수도 있는데, 크기, 회전, 효과, 액자, 서명에 한해서 가능하며, 각 효과마다 모든사진이라는 항목을 선택하고 적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효과는 초기화, 자동, 흑백, 갈색, 뽀샤시, 선명한, 필름1, 필름2, 필름3 등이 있는데, 여러 필터를 동시에 적용할수 있고, 밝기, 대비, 채도, 색상 등을 직접 수정할수 있습니다.

수정항목에서는 개인적으로 가장 반가운 모자이크 기능이 있네요~


이외에 블러와 적목제거도 가능하며, 반경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액자를 넣을수도 있고, 그리기 기능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스티커 기능이나 말풍선 기능, 텍스트 입력, 서명등 정말 유용한 기능이 많네요~


한번 만드시 서명은 나의 서명으로 등록해서 앞으로 사용할 다른 사진에도 적용하시면 됩니다.

여러번 수정을 하다가 아니다 싶으면 좌측상단의 원래대로를 누르면 맨처럼 원본으로 돌이킬수도 있고, 한단계씩 취소를 시키는 기능도 있습니다.

아직 저장을 하지 않은 내가 수정한 사진을 보관하고 싶으시면 하단의 내 PC저장을 눌러서 하드디스크나 클라우드 서비스등에도 저장할수 있습니다.

픽픽(PicPick), 자동저장기능의 강력추천 무료 화면 캡쳐 프로그램(Screen Capture)

초보자도 쉽게 이미지 편집이 가능한 -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ACDSee Pro 3 - 무겁지만 다양한 기능의 사진 보기, 편집 프로그램

뭐 그래픽 프로그램 잘 다루시는 전문가같은 분이면 뭐 별거아니내라고 할수도 있지만, 저처럼 문외한인 사람은 그림판이나 포토스케이프 등을 통해서 모자이크를 하고, resize를 한번씩 하고 사진을 올렸는데, 저같은 분들에게 아주 좋다못해 획기적인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개인정보 저작권 초상권문제가 심각해서 간혹 포스팅을 한 사진때문에 문제가 종종생기고는 하는데, 그래픽프로그램을 다루지 못해도 포토업로더를 이용해서 간단히 편집해보신다면 정말 편리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