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픽(PicPick), 자동저장기능의 강력추천 무료 화면 캡쳐 프로그램(Screen Capture)

 
반응형
개인적으로 PC프로그램 등을 리뷰를 종종하고, 개발한 프로그램의 메뉴얼을 만들기 위해서 화면 캡쳐를 자주 하는데 거의 프린터스크린(PrtSc) 버튼을 클릭해서 클립보드로 복사를 하고난후에, 그림판등을 불러서 파일로 저장을 하고는 했습니다.

정말 이런 작업을 하면서 편리한 프로그램이 있을텐데라는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뭐 아주 자주 이런 작업을 하지 않아서 그냥 불편해도 참고 썼었는데,
이번에 너무 많은 작업을 해야 할듯해서 찾아보니 정말 편리한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거기에다가 개인사용자는 무료인데, 왜 여태 이런것을 안찾아봤나 후회가 되더군요...-_-++

픽픽 다운로드 홈페이지 - http://www.picpick.org/download
위 사이트에가서 다운을 받아 설치를 하면 됩니다.

Windows 8 화면캡쳐기능, 자동저장되는 capture 이미지파일을 mklink로 다른 디렉토리 폴더 경로로 옮기는 방법

그리고나서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캡쳐를 하면 어떻게 할것이냐가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인데,
prtsc를 누르면 전체화면을 이미지로 저장하고, alt + prtsc를 누르면 활성화된 윈도우만 캡쳐를 해서 물어보지도 않고 저장하는 멋진 기능입니다~

이외에 픽픽에디터로 이동, 클립보드로 복사, 이미지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FTP, 이메일로 전송, ms office 엑셀, 워드 등으로 옮기기도 가능합니다.


자동저장시 저장할 파일명을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위처럼 날짜와 순번 등을 적절하게 조절하시면 되고, 파일형식은 bmp, jpg. png, gif 등을 지원합니다.


자동저장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동으로 저장될 폴더를 지정해야 겠지요?


에디터 관련 설정부분입니다.


단축키 설정부분인데, 자주 사용하시는 부분은 편리한 키를 shift, alt, ctrl 등을 조합해서 만들어놓으시면 되고, 색상추출도구, 색상 팔레트, 돋보기, 눈금자, 각도기, 십자선, 프리젠테이션 도구 등 다양한 기능이 많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한번의 버튼 클릭으로 지정된 폴더에 저장이 된다니 정말 매력적인데, 화면 캡쳐를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꼭 무슨 리뷰나 메뉴얼을 만들기위해서 화면 캡쳐가 필요한것외에도 전산관련한 강의 등을 들을때 강사가 너무 진도를 빠르게 나가고, 필기를 하기에도 너무 급할경우에는 prtsc 버튼으로 현재 화면을 자동저장해서 수업후에 다시 확인을 해볼수도 있으니 잘 활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이미지 편집이 가능한 -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