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음성/영상(화상) 채팅 프로그램 PC 웹브라우저 & 스마트폰에서 설치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새롭게 컴퓨터를 설치하고 있는데, 구글 화상채팅이 설치가 안되어 있어서 설치하는 김에 포스팅을 한번 해봅니다.
뭐 요즘 왠만한 메신저에서는 다 지원을 해주는 기능인데, 구글 채팅같은 경우는 google talk라는 윈도우 프로그램으로도 지원하고,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지원하고,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Gmail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사용할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설치방법은 웹브기본으로는 설치가 되어 있지 않고,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앞으로는 위의 어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구글 행아웃(Google Hangouts)-구글채팅,구글톡,구글플러스 메신저 통합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앱(안드로이드,아이폰,pc컴퓨터) 사용방법 리뷰

이제 위의 프로그램으로 통합을 하려고 하는듯 하더군요~



우선 쥐메일에서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채팅부분에 보면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음성/영상 채팅에 설치를 하라고 나옵니다.
예전에는 링크가 있었는데, 최신 스킨에서는 링크가 빠져있네요~

http://www.google.com/chat/video?hl=ko
위 사이트에 가서 음성/영성 채팅 설치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Windows XP sp3이상이면 되고, Mac OS X 10.5 이상, 리눅스(linux)에서도 된다고 하는데, 당연히 윈도우7에서도 잘됩니다.



설치는 금방 끝납니다.
그리고나서 브라우저를 한번 종료하고 다시 시동하시면 끝~


물론 화상카메라 캠이 이미 드라이버를 설치해서 잡아두셔야 겠지요?


모든 설치가 되어있다면 설정확인은 누르면 화상캠에 화면이 잘나오는것을 확인할수 있고, 마이크와 사운드 테스트로 해보시면 됩니다.


채팅을 하는 방법은 Gmail 주소록에 등록된 사람중에 화상카메라가 있는 사람은 메신저에 위처럼 표시가 됩니다.
화상캠 표시가 안된사람과는 일반 채팅만 가능합니다.


실제 사용하면 이런 방식으로 작동을 하고, 물론 전체화면으로도 작동을 합니다.

구글토크(Google Talk), 안드로이드폰과 PC에서 무료 영상통화(화상채팅)하는 앱 프로그램

더 재미있는것은 android smartphone를 가진 사람중에 진저브레이드(2.3) 이상이 설치되어 있는 사람과 화상채팅도 가능합니다.(폰에서는 영상 및 음성 채팅 허용 설정을 적용해 주셔야 합니다)
물론 전면카메라도 지원을 해주어야 제대로 채팅이 가능한데, 후면카메라만 있는 경우 보면서 통화를 할수는 없지만, 화상채팅이 가능하기는 합니다.

Google Gmail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유용한 기능인데, 생각외로 많은분이 사용하지는 않는듯하더라구요.
오히려 skype같은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를 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물론 skype는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가능하기때문에 보편적으로 사용하기는 좋습니다만, 이 앱은 폰에서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사용할수 있으니 기회가 되시면 한번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