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Tistory) 글쓰기 화면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반응형

아침에 일어나서 어제 쓴글을 좀 수정을 하려고 했더니 글을 쓰는 화면이 상당히 개편되었네요.

우선 하단에 있던 파일보관함, 기본설정, 태그, 위치, 트랙백 등이 모두 우측 네이게이션쪽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바뀌어도 그리 복잡하거나 헷갈리지는 않는데, 몇몇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된듯합니다.

이런식으로 화면이 싹 바뀌었습니다.

글을 쓰는 입장에서는 좀 더 넓은 화면으로 쓸수 있을듯한데, 기존의 소스보기 HTML 체크박스 옆에 전체화면 버튼이 있어서 우측의 네비게이션바를 안보이게 할수도 있네요.

상단의 제목과 카테고리는 별도의 항목으로 상단으로 이동을 했는데, 카테고리는 기존처럼 단계별로 나타나고 있지는 않아서 좀 헷갈리네요.


상단의 메뉴바도 좀 바뀌었는데, 기존에 없었던(있는데 못본건 아니겠지요), 영화, 맛집, 책, 여행지, 공연, TV, 음악, 상품 등을 링크할수 있게 되어 있네요.(이런건 블로거들 수익과도 연결해준다면 아주 열광을 하겠지요...^^)

그리고 우측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표편집등 기존에 없던 항목들이 보이네요~

본문의 글쓰기도 Enter키를 누르는것과 밀려서 다음줄로 내려가는 장평인가 자간도 확실하게 바뀐듯합니다.


우측의 네비게이션바를 보면 하단에 있던것이 옮겨졌는데, 모양만 다를뿐 기본적인 기능은 비슷합니다.

사진이나 파일등을 첨부하는 파일보관함은 대표라는 항목이 새로 생겨서 다음뷰(daum view)나 모바일 티스토리에서 대표 이미지로 보여지는 사진을 선택할수 있도록 해놓았네요.

그리고 버그인듯한데 여러사진을 선택할때 ctrl키를 눌러서 여러장을 선택하는것은 문제가 없지만, shift 키를 눌러서 한꺼번에 여러장을 선택하는것은 안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Tistory Plugin), 프로그래밍 소스 구문강조(SyntaxHighlighter) 기능 간단 설치 및 사용방법

티스토리(Tistory), 안드로이드폰으로 포스팅 글쓰기

티스토리(Tisotry) 자동로그인 방법 (즐겨찾기, Url Alias 주소별명)

티스토리 스킨(Tistory skin), 다른것으로 바꾸어서 자신의 입맛에 맞추어 보기 Tip

티스토리(Tistory), 스마트폰용 모바일웹 스킨 공개

티스토리(Tistory) 글쓰기후에 로그인을 안하면, 이미지가 안나오는 원인과 해결책

티스토리 블로그 나만의 활용기

이전 글 넣기는 기존방식과 달리 <p><br /></p> 이런식으로 코드를 삽입하는데, 너무 간격이 넓은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서식이 어디갔나 한참을 찾았는데, 작성주일 글 옆에 tab방식으로 붙어있습니다.

우측 네비게이션바중에 사용하지 않는 항목은 접어두시면 간략하게 보기에도 좋습니다.

글 설정에 가시면 에디터를 이전 에디터로 사용할것인지, 새 에디터로 사용할것인지를 선택할수 있는데, 새 에디터를 사용하면 <p> 문단바꿈을 무조건 사용해야 하는듯 합니다.

암튼 새롭게 바뀐 UI덕분에 앞으로 PC 컴퓨터에서 포스팅을 할때, 널찍한 화면에서 글쓰기가 더 편리해질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