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Gallery(뉴스갤러리), 보기 쉽고, 세련된 아이패드용 RSS 구독 리더기

 
반응형

독특하면서도 세련되고, 쉬운 느낌의 ipad용 RSS Reader인 뉴스 갤러리입니다.
점점 더 늘어나는 인터넷 정보의 홍수시대에 정말 필수 아이템이 RSS인데, 아직도 사용을 하지 않는 분들이 상당히 많더군요.

RSS 서비스는 무엇이고, 왜,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RSS서비스를 쉽게 이야기하자면 자신이 자주 가는 사이트가 100곳이 있다면, 매번 각각의 사이트를 들려서 최신글을 읽는것이 아니라, RSS 리더기를 통해서 하나의 앱이나 프로그램에서 100개의 사이트의 최신글을 받아볼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개인 블로그, 뉴스 사이트, 기업사이트는 물론 트위터까지도 지원을 해주어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수많은 정보를 빨리 접하게 할수 있는 정말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gReader Pro, RSS구독 구글리더(Google Reader)의 안드로이드용 프로그램
FeeddlerRSS, 아이패드용 무료 RSS 구독 리더기
한RSS나 구글리더처럼 웹상에서 볼수 있는 방법도 있고,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 등 스마트폰에서 볼수 있는 무료앱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News Gallery(뉴스갤러리)는 독특하고, 좀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RSS를 구독할수 있게 해주는데, 저같이 RSS구독을 100여개 이상을 하는 경우에는 그리 추천할만하지는 않지만, RSS초보자나 구독하는 사이트가 몇개 없는 분들... 또는 몇몇 사이트만을 뉴스갤러리에서 보신다고 한다면 아주 괜찮은 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른 RSS는 보통 리스트방식으로 구독을 하지만, 뉴스갤러리는 위의 사진처럼 액자방식으로 구독을 할수 있는 독특한 방식입니다.

앱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고, 시작을 하면 우선은 전체적인 사용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해주니 한번 보시면 쉽게 이해할수 있을듯 합니다.


뉴스갤러리에서 추천해주는 사이트도 있고, 물론 당연히 자신이 보고 싶은 사이트를 추가할수도 있습니다.


환경설정을 통해서 공유하기 기능등도 사용할수 있는데, 좋은 뉴스나 기사를 보면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보내서 다른 사람들과 공유를 한다면 좋겠지요?


Text View와 Web view 방식 두가지 모드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텍스트뷰로 사이트들마다 다른 포멧을 일정한 포멧을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각각의 블로그, 사이트들마다 광고나 메뉴도 달려있고, 글씨크기 등도 각각 다른데, 텍스트뷰를 이용하면 그런것을 모두 무시하고, 사진과 본문만을 가지고 앱에서 일정한 모습으로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액자가 보이는 목록인 전시회에서 하나를 길게 누르면 편집모드에 들어가게 되어서 순서나 삭제 등을 할수도 있습니다.(뭐 ios의 기본적인 기능과 같습니다)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해서 자신이 자주 보는 사이트를 등록해서 보실수도 있습니다.


메뉴얼도 제공을 해서 잘 모르거나 궁금한 기능에 대해서 더 배워볼수 있도록 해놓았네요


설정을 마치고, 기본적인 사이트와 자신의 원하는 사이트들을 추가하면 메인화면에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읽고 싶은 액자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의 최신글을 보여줍니다.
상하 스크롤을 해서 더 읽기를 할수 있고, 좌우 스크롤을 하면 이전, 다음 글을 볼수 있습니다


이건 제 사이트를 RSS구독으로 읽어본것인데, 깔끔하게 잘 나오네요~
광고나 스크립트 등도 싹 제거되어서 읽기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공유 기능을 통해서 해당 글을 facebook, twitter, instapaper, Read it later, Evernote, 이메일 등으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RSS를 정보습득이라는 측면보다는 편하고, 쉽게 즐기는 측면을 더욱 잘 부각시킨듯한 News Gallery는 RSS를 사용해보지 않았거나, 막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RSS 매력을 잘 보여주고, 쉽게 RSS를 사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이번 기회에 RSS 서비스를 한번 사용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