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과 범인의 가장 큰 차이가 무엇일까?
열심히 일하는것? 근면? 성실? 운? 자본?
요즘 시골의사의 박경철씨의 컬럼을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데.. 결국에는 무엇보다도 안목, 통찰, 직관력이 아닐까 싶다.
농사를 지으면서 부지런하다면.. 최소한 굶지는 않을것이다. 하지만 남들보다 큰것을 얻지는 못할것이다.
하지만 돼지황제 노정만씨를 보면 꾸준히 생각하고, 발전시키고, 개발하면서 점점 영역을 확대해 가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정말 이런것이 사업을 하는 사람의 마인드이고, 성공하는 사람의 비결이 아닌가 싶었다.
남들은 안되라고 말하지만.. 많은 지식과 정보를 가진 그로서는 될수밖에 없다라는 생각에 시작한것들이 특허를 낳고, 경제상황을 봐가면서 남들보다 한발빨리 돼지들을 팔아서 돼지값 폭락에 대비하는 등등.. 그의 통찰력은 그저 남들처럼 농사만 짓는.. 마냥 하나님과 동업하는 농부들과는 엄연히 다르다.
물론 성실, 근면, 운도 따라와야 겠지만.. 안목, 통찰력, 직관력 없이는 소소한 성공에 그칠수밖에 없을것이다.
남들과 달라야 한다. 남들과 똑같이 해서는 똑같은 결과밖에 얻을수 없을것이다.
그리고 부단하게 뼈를 깍는 노력을 해야만이 그 통찰력을 가질것이고.. 언젠가 빛을 발하게 될 날이 올것이다.
전국 최고의 기능성 흑돼지 키운다 |
2006-05-31 18:14:06 |
경상남도 서북부에 위치한 함양군. 함양은 예전엔 천령군(天嶺郡)으로도 불리웠다. 함양은 천령(天嶺)이라는 이름대로 남쪽에는 소백산맥의 최고봉이며 진산(鎭山)인 지리산, 괘관산, 금원산 등 수려한 산으로 둘러싸인 고장이다. 용추계곡, 화림동계곡 등 물이 맑은 곳이기도 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