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내지 않는 연습 도서 서평-욕망, 분노, 방황을 줄이기 위한 마음공부 레슨

 
반응형
살아가면서 우리는 하루에서 수십번 이상 화를 내고는 합니다.
안철수씨처럼 남의 앞에서 화를 내본적이 없다는 분들도 계시기는 하지만, 보통사람들에게 화를 참는것만이 능사는 아닐것입니다.
하지만 저녁에 자기전에 오늘 내가 화를 낸 일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면 과연 그것이 옳은 선택이였는지, 더 나은 선택은 없었는지를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자전거를 타고 가다가 골목길에서 아이가 갑자기 튀어나와서 부딪칠뻔했는데,
아이에게 욕을 하고 ,화를 내면서 너때문에 큰일날뻔 했다고 소리를 고래고래 지르고, 집에 와서도 화가 안풀려서 흥분을 하는 사람도 있고,
아이에게 조심해야지.. 그러다가 사고 나면 큰일난다.. 앞으로 조심해라고 말하고, 자신도 좀 더 주의를 해야 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것입니다.

과연 나는 어떤 선택을 하며 살며, 제삼자의 입장으로 본다면 어떠한 선택이 더 나은 선택일까요?

이 책에서는 욕망의 우리의 스트레스의 근원이며, 분노로 우리가 병들게 되며, 방황으로 우리의 능력을 흐리게 하는데, 왜 우리의 마음이 흔들리며, 어떻게하면 우리의 욕망, 분노, 방황을 줄일수있으며, 구체적으로 어떠한 방법으로 우리의 마음을 다스릴수 있는지를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어찌보면 다 아는 이야기이고, 누구나 그래야 한다고 알고 있는 이야기일수도 있지만, 살아가면서 결코 쉽게 실천하지 못하는 이야기를 아주 쉽게 이야기를 해주면 우리에게 마음공부를 해줄수 있도록 도와주는듯 합니다
MBC 스페셜-명상, 마음에 근육을 만들다
얼마전 위 방송에 나와서 자신의 힘들었던 시절의 이야기를 비롯해서, 마음명상을 통해서 바뀌어지는 삶을 이야기한적이 있었는데, 방송의 내용들이 책속에 잘 녹아든듯 합니다.



달라이 라마의 행복론
화 anger : 화가 풀리면 인생도 풀린다

달라이라마가 쓴 위 책들의 내용과도 꽤 비슷한 생각이 들기도한 책이였는데, 욕망, 분노, 방황 등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이거나, 마음공부나 명상등을 삶속에서 배워보고 싶은 분이라면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듯합니다.


살다가보면 화를 내야 할때도 있고, 참아야 할때도 있을것입니다.
그러한 상황에 닥쳤을때 과연 어떠한 선택을 해야할지를 조금 외부의 시각에서 멀리 떨어져서 바라보고, 지금 막 입에서 나오려는 험악한 말을 조금만 더 생각해보고 말을 정화시켜보시는것은 어떨까요?
<생각버리기연습 + 화내지않는연습> 패키지 (전2권)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출판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010.09.10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