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비업체들의 바가지 요금에 대한 실상... 플러그 하나만 빼놓았는데.. 심한경우에는 몇백만원까지 청구하는 사람들... 참.. 어이가 없어도 너무 하더구만.... 모르면 당한다는 생각에 배워야 한다는 생각도 있지만... 근본적인 구조와 사람들의 비양심적인 모습이 적나라하게 들어난다... 그나마 50%는 그냥 플러그만 꼽아서 보내주는 모습에 아직은 아직은 하는 위안을 가져보기도 한다.
우리가 자주 먹는 참치캔이 얼마나 위험한 흉기가 될수 있는지.. 그리고 업체들이 돈때문에 그런것들을 방관하는 모습에 씁쓸했던 참치캔의 실태... 우선은 조심해야겠고.. 사회적으로도 충분히 문제를 삼아야 할 문제인듯하다...
라면을 먹을때 자주 사용하는 양은 냄비의 위험성... 박박문데지 말고, 코딩이 벗겨지면 가급적 사용을 하지 말고, 산 종류의 화학물질이 들어가면 크게 위험하다는것을 조심해야 할것이다.
[제로맨이 간다] 정비 업체, 게 섰거라! 자동차 정비 업체의 실태 조사에 나선 불만제로팀! 우선 자동차 정비 최고의 명장에게 자동차 정비 상태를 점검받고, 점화 플러그만 뽑 아 달라고 부탁했다. 점화 플러그만 꽂아주면 되는 자동차, 과연 정비소에서는 어떤 반응이 나올까? 제 멋대로 수리비? 제작진이 찾아다닌 44개의 정비소 중 정확하게 플러그만 꽂아 준 곳은 불과 22곳 뿐. 과잉 정비를 받아야 한다며 38만원 5천원까지 부른 곳도 있었다. 게다가 초보 여성 운전자가 가면 최대 130만원까지 불렀고, 차가 언제 멈춰 설지 모 른다며..겁을 주기도 했는데.. 사고가 난 차를 정비하기 위해 정비 업체를 찾은 정모씨(여) 그 곳에서 처음 부른 견적비는 450만원! 그러나 지인을 통해 알아본 결과 250만원에 서 수리 가능한 것이었다. 하지만 수리된 차를 견적서와 함께 자동차 정비 전문가 감 정을 받아본 결과 정비사가 체크한 내용 53개 중 작업한 부분은 23개 뿐이었다. 많 이 받는다고 해도 120이상 나오면 안된다는 전문가의 감정 결과에 정모씨는 열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 또한 제작진은 바가지 요금 뿐만 아니라 불량 부품에 의한 피해와 불량 정비 피해까 지 알아보았는데..소비자는 정비 업체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밖에 없는 것일까? 정비 피해를 막기 위한 방법은 없는 것인지..불만제로에서 확인하십시오 [실험카메라] 참치캔이 위험하다! 참치캔이 우리네 식탁에 오른 지..24년! 지금까지 한국인이 먹은 참치캔을 한 줄로 세워보면 30억캔을 넘고 그 양은 지구 열 바퀴를 돌 수 있는 정도이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고, 당당히 국민 식품이 된 참치캔. 그러나 날카로운 참치캔 뚜껑 때문에 참치캔이 위험하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 다 거리 인터뷰 결과 110명 중 66명이 손을 베인 경험이 있다고 한다. 심지어 김모씨 (26,회사원)는 참치캔에 의해 인대와 신경이 절단되어서, 1년이 지난 지금도 손가락 을 완전히 펴지 못한고 있는데.. 참치캔 피해자들에 대해 회사는 잘못이 없는 것일까? 물론 참치캔에는 주위 하십시오..라는 문구가 있지만 변호사 말에 의하면 대체품이 있다면 회사측에도 잘못이 있다고 한다. 제작진이 확인해 본 결과 대체품은 있었다! 알루미늄 호일을 뚜껑으로 활용한 안전한 용기가 있었던 것이다 유럽에서는 소비자의 안전을 위해 캔의 용기가 바뀌고 있다고 하는데..우리나라 참 치캔도 이제는 변해야 하지 않을까? [불만 리포트] 양은냄비는 유해한가? 서양에서 들어온 은빛 나는 냄비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양은냄비. 양은냄비의 재료는 납도 구리도 아닌 순도 99.7%의 알루미늄이라고 한다. 하지만 최근들어 양은냄비의 주재료인 알루미늄이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 알츠하이머, 중품에 걸린 사람들의 모발 검사를 해 본 결과 알루미늄 수치가 높으니 양은냄비 사용을 자제하라고 주장하는 시민단체와 아니다..양은냄비에 먹어야 제 맛이다! 상관없다! 꼭 양은냄비를 써야한다 라고 말하는 양은냄비 마니아들.. 양은냄비에 대한 양측의 주장이 팽팽한 가운데 소비자들은 혼란스럽기만 하고.. 이에 불만제로팀은 헌 냄비, 새 냄비, 2 종류의 양은냄비에 증류수를 끓여 알루미늄 의 농도를 측정해 보았는데..과연 그 결과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