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DC.(Washington, D.C) - 워싱턴, 컬럼비아 특별구(District of Columbia)

 
반응형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DC인것은 알지만, DC가 뭘까?
청춘불패의 백지 선화는 DisCount의 DC가 아니냐고....-_-;;


정답은 워싱턴, 컬럼비아 특별구(District of Columbia)



워싱턴 D.C.(Washington, D.C., 문화어: 워싱톤) 는 미 국의 수도이다. 정식 명칭은 워싱턴・컬럼비아 특별구(-特別區, Washington, District of Columbia)이다. 미국의 어느 50개 주에도 속하지 않는 독립된 행정 구역이다.

워싱턴 시는 포토맥 강 북쪽 유역에 자리잡고 있으며, 남서쪽으로 버지니아 주와, 다른 쪽으로는 메릴랜드 주와 경계를 맞대고 있다. 1790년에 워싱턴 대통령이 이곳을 수도로 선정하고, 프랑스의 피에르 랑팡을 초청하여 새 수도의 설계를 의뢰하였다. 현재의 도로는 잘 정비되어 시원한 거리는 그의 설계를 골격으로 하여 이어받은 것이다. [3]이 구역의 인구는 591,833명인데, 주변 교외 지역에서 드나드는 통근자를 고려하면 주중 인구는 백만이 넘는다. 컬럼비아 구역을 포괄하는 워싱턴 대도시권의 인구는 5백3십만 명으로, 미국의 대도시권 가운데 9번째로 큰 규모이다.

미합중국 헌법 제1조에서 주와 다른 연방 구역을 규정하여, 이곳을 영속적인 국가 수도로 삼고 있다. 수많은 국가 기념물과 박물관과 더불어 미국 연방 정부의 3부의 중심 관청이 모두 이 곳에 있다. 워싱턴 D.C에는 174개 대사관이 자리잡고 있으며, 세계 은행, 국제 통화 기금, 아메리카 국가기구, 아메리카간 개발 은행, 범아메리카 의료 기구의 본부가 있다. 무역 협회, 로비 단체, 직능 단체 등 여러 기관의 본부도 이 곳에 있다.

워싱턴 시는 원래 컬럼비아 영역의 개별 지자체였는데 1871년 의회법으로 도시와 이 영토를 컬럼비아 구역이라는 하나의 단위로 합병하였다. 이 도시의 법적 명칭이 '컬럼비아 구역'인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그 이전의 수도는 뉴욕 시였다. 도시의 이름은 미국 독립 전쟁의 지도자이자 초대 대통령인 조지 워싱턴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워싱턴 기념비'(555피트, 약 169.3m)의 높이 이상으로 건축물을 건설하지 못하도록 하여, 뉴욕 시와 달리 초고층 건물이 드물다. 백악관, 연방 의사당 등 미국의 주요 정부 기관이 있다. 정식 연방주가 아니므로 상원 의석은 없으나, 하원 의석 1석(2007년 현재 민주당의 Eleanor Holmes Norton의원)과 대통령선거인단 3표를 확보하고 있다.

출처 - 위키백과사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