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공부의 달인 - 어머니, 공부 습관이 되다 - 김기현 (사진보기)

 
반응형

초등학교때는 그저 부모님을 기쁘게 해주겠다는 생각으로 공부를 했지만, 중학교에 들어가면서 어머니가 스스로 공부하고, 공부법을 찾고, 문제를 출력하고, 채점을 하면서 공부하는 방법을 스스로 느끼도록 가르쳤는데, 이러한 방법으로 자신감을 얻게되고, 이제는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의 감을 잡고 최상위권을 유지하는 김기현 학생의 공부법...
성적은 되지만, 특목고보다는 일반고를 권하신 부모님의 공부보다는 자식에 대한 애정이 참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빡빡하지 않게 여유롭게 시간을 관리하지만, 공부할때는 집중을 하고, 체크를 해가면서 하나하나씩 자신의 공부 목표를 이루어가는 모습이 대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에는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공부였지만, 이제는 자기 자신을 위해서 하는 공부로 완전히 바뀐듯하고, 목표가 확고한 김기현군...
수학을 좋아하고, 잘하는데... 훗날에 수학의 노벨상이라고 불리우는 필즈상에 수상하는 그날을 기대해본다.

012345678910111213



공부의 달인 다른 방송보기

<공부의 달인> 제 9회

어머니, 공부 습관이 되다-김기현 (대성고등학교)

방송 일시: 2009년 4월 21일 화요일 저녁 10:40 ~ 11:10
채 널: EBS
프로듀서 : 류재호
제작 연출: 미디어 소풍/ 연출: 김영태 글.구성: 정영미


전국 상위 1%의 성적!

모의고사 수리 영역 만점!
대성고등학교 전교 1등 김기현 군!


초등학교 시절 공부에 뚜렷한
두각을 보이지 못했던 김기현 군이
전국 1%의 성적을 가질 수 있게 된 비결은 무엇일까?










대성고등학교 수학박사 김기현!

대성고등학교 김기현 군. 전교 1등의 석차는 물론 인근 학교 사이에서 어렵다고 소문난 대성고등학교 수학 시험과 모의고사 수리 영역에서 만점을 받아내는 수재다. 기현군의 주변에는 쉬는 시간마다 어려운 문제를 물어보기 위해 친구들이 줄을 설 정도라고 하는데...

모든 학생들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과목 수학을 포함한 전 과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까지. 기현군은 어떻게 공부 습관을 가지게 됐을까?


김기현 군이 우등생이 되기 까지...

김기현 군은 초등학교 때부터 뛰어난 성적을 가진 학생이 아니었다.

중학교 입학 반 배치고사에서는 반에서 10등 안에 드는 성적을 받았지만, 1학년 첫 중간고사에서 반 1등이라는 성적을 거두게 된다. 이후 담임선생님의 칭찬과 주변에 시선을 받게 되면서 기현 군은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그리고 이 자신감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냈다.




김기현 군이 건네는 공부 TIP!!

하루를 정리하고 내일을 준비하는 플래너!

김기현군은 2학년 때 내신 시험에 적용했던 플래너 사용을 3학년에 올라오면서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매주 일요일 한주의 계획을 작성하고 일일 단위의 공부량은 매일 체크해둔다. 플래너 작성을 통해 좋아하는 과목에만 치우진 공부습관을 고칠 수 있었고 하루를 반성하고 내일을 다짐하는 공부습관을 가질 수 있었다.

자신만의 개념서를 찾아라!

기현 군은 대부분의 학생들과 달리 자신만의 개념서를 찾기 위해 노력했다. 좀 더 쉽고 친철한 해석이 들어 있는 개념서로 공부하는 것이 기본 원리 이해와 문제 풀이에도 도움 된다는 판단에서였다.

기현 군은 문제 풀이가 막힐 때마다 주저 없이 개념서를 꺼내어 다시 기본을 다졌다. 또한 틀린 문제를 오답노트로 정리 할 때는 문제 풀 때 유용한 개념들을 필기해 두었다.

다양한 풀이가 수학 만점을 만든다!

친구들이 질문할 때마다 주저 않고 문제를 풀어주는 기현 군. 친구들이 물어보는 문제를 풀어주다 보면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알고 있는 문제를 다시 한 번 복습하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기현군은 틈틈이 수학 학원 강사인 아버지와 함께 문제를 풀어보곤 한다. 아버지의 풀이와 자신의 풀이를 비교하면서 다양한 풀이를 몸에 익힌다. 기현군의 수학 만점의 비법은 다양한 풀이에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