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도 못 가는 플래너는 찢어라

 
반응형



제목도 자극적이고, 뭔가 새로운 플래너에 대한 방법인가하는 호기심과 기대감으로 구매한 책...
근데 막상 읽어보니 다른 책들과 다를바도 없고, 그다지 독창적인 내용이 있는것도 아닌듯한...
다만 책을 보면서 내 삶에 적용할 몇몇가지들을 뽑아내면서 읽어보니 그래도 지금의 나에게 필요한것이 꽤 나왔다.
문제는 실행이고, 실천이다... 열심히 잘해보자...


<도서 정보>제   목 : 이틀도 못 가는 플래너는 찢어라
저   자 : 와타나베 미키 저/정은지
출판사 : 리더&리더
출판일 : 2007년 12월
책정보 : 페이지 222 / 354g  ISBN-13 : 9788996047414
구매처 : Yes24
구매일 : 2008/1/24
일   독 : 2008/2/29
재   독 :
정   리 :

<이것만은 꼭>



<책 읽은 계기>



<미디어 리뷰>
단 하루도 거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혁명적 플랜 기술
일본 경제계에서 ‘괴물 경영자’라 불리는 와타미의 사장 와타나베 미키가 자신의 삶을 송두리째 바꾼 플랜의 비결을 이 책을 통해 공개했다. 그는 와타미 그룹 임직원 1,700여 명을 플랜의 고수로 변신시켜 일본 전역에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제발 체크하고 기록하는 습관부터 먼저 들여보세요! 아직 새로운 계획들은 무리입니다!!!”
저자는 아무런 준비도 없이 계획부터 세우라 하고 무조건 실행할 것이 아니라, 충분한 시간을 두고 단계적으로 기록하는 습관부터 만들어야 성공하는 플랜의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제까지 계획을 실천하지 못해 ‘작심삼일’이 되어버린 사람들의 유형을 철저하게 분석한다. 그리고 아무런 부담 없이 실천하는 ‘슬로우 슬로우’ 전략으로 자신을 돌아보고 체크와 기록을 ‘천천히’ 습관화하는 연습을 한다.

와타나베 미키 사장의 독특한 방식인 이‘와타미 플랜’으로 꿈을 찾는 과정도 천천히 다룬다. 와타미 플랜은 결코 무언가를 배우려고 애쓸 필요가 없다. 기록하고 체크하는 습관을 천천히 기르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분명히 깨닫고 자신이 가진 능력을 제대로 응시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저절로’ 힘을 키울 수 있는 플랜이라고 말한다.

저자 : 와타나베 미키(渡邊美樹)
외식산업계에 혜성처럼 등장하여 단숨에 업계 1위를 차지하면서 일본 경제계의 ‘괴물 경영자’로 불리고 있다. 이쇼쿠야 와타미 외에도 대규모 유기농 농장, 간호, 교육 사업에도 진출하였다. 외식산업 규모는 현재 500여 점포에 달하며 2008년까지 1,000점포, 2020년에는 그룹 매출 1조 엔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일본 경제단체연합회 이사로 취임하는 등 대외활동도 활발한 편이다. 지은 책으로는 『사장이 사원에 보내는 편지』『새로운 도전』『아버지와 아들의 약속』 등이 있다.



<줄거리>



<책속으로>
1장 이틀도 못 가는 이유는 분명 있다
1. 작심삼일이 습관이 되어버린 당신
2. 오늘만은 용서한다
3. 처음부터 타이트한 일정에 허덕인다
4. 계획만 세우는 데도 날이 샌다
5. 계획과 꿈이 수시로 바뀐다
6. 급한 일이 생기면 계획은 뒷전이다
7. 자기에게 맞지 않는 관리방식을 택한다
8. 체크하는 습관을 전혀 갖고 있지 않다

2장 와타미 플랜은 습관의 비밀을 알고 있다
1. 모든 오류는 잘못된 현실파악에서 비롯된다
2. 체크하는 습관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3. 와타미 플랜은 시작부터 다르다

3장 실천력을 만드는 ‘기록하는 습관’
1. 부담이 없어야 계속할 수 있다
2. 아직 원대한 목표는 필요 없다
3. 절대 새로운 목록을 추가하지 마라
4. 꿈을 찾아나가기 위한 마지막 시트

4장 일단은 러프한 꿈으로 시작한다
1. 꿈과 현실을 충분히 피드백하라
2. 당신의 리스트에 직감을 더하라
3. 이미지화로 당신의 꿈에 살을 찌워라
4. 꿈에 날짜를 달아라

5장 습관을 완성하는 와타미 플랜의 핵심전략
1. 행복을 떠받치는 여섯 개의 기둥
2. 여섯 개의 기둥이 꿈을 디자인한다
3. 꿈카드의 위력을 실감하라
4. 이제부터 120% 노력하라

6장 보다 빨리 성공하는 와타미 플랜의 실천전략
1. ‘긴급하지는 않지만 중요한 일’부터
2. 장기 목표에서 오늘 계획까지
3. 오늘을 점검하고 내일을 준비하는 사후관리
4. 플랜 효과를 배가하는 두 가지 루틴 전략
5. 목표를 단계화하는 세 가지 셀 전략
6. 다양하게 활용하는 자기발전카드



<정호의 정리>
아침에 일어나서 오늘 해야 할 일들을 긴급도, 중요도의 4상한에 입각해서 포스트잇으로 적는다. 노란색은 업무, 빨간색은 개인적인 일.. 그리고 순번을 정하라.

현재 나에게 급한 프로젝트는 내몸에 불필요한 살, 독소, 삐뚤어진 정신을 없애는것이다. 어떠한 방식으로 하루를 살아가야할지 결정하라.

앞으로 해야 할 일의 목록을 시간순으로 정리하자. 역으로 1년후에 내가 개인적으로나 사업적으로 어떤 모습이 되고 싶은지를 생생하게 그려보고 그러면 1년동안 내가 그위치에 오르기위해서 어떤것을 해야 할지 적어보자.
그리고 그 꿈과 목표를 가지고 연간계획을 세우고, 월별계획을 세우며 피드백을 해야한다.

쓸데없는 일(만화,카페,메일)등은 시간을 정하자. 만화는 일요일 아침, 카페는 퇴근해서 집에서, 메일은 출근, 점심시간, 퇴근시간으로 정하고, 불필요한 메일은 클립만 해놓고 주말에 몰아서 보자.

뭔가에 대한 계획을 세울때는 그것에 대한 이유를 구체적으로 이미지를 만들고 시각화를 시키자.
금연은 상쾌한 아침, 입냄새, 불쾌한 기분, 산에 오를때 느끼는 좌절감에서 벗어가기위한것이고,
다이어트는 건강, 자신감, 매력적인 몸을 갖기위한 것이다... 라는 것처럼... 여기에 멋진 명언도 좋고...
이렇게 해야 포기하지 않게되고, 상기하게되며, 열정을 가지고 설레이는 마음으로 그 계획을 이룰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