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프리 삼각대-어깨에 걸고 사진,동영상 촬영을 할수 있는 제품 구입 사용기와 장단점

 
반응형

요즘 동영상 촬영에 재미를 붙이고 있는데, 집에서나 간단한 여행을 갔을때 촬영을 할때는 별문제가 없지만, 양손에 등산스틱을 들어야 하는 경우나 손이 자유롭고 싶은 경우에는 참 애매합니다.

구글 글래스로 찍은 영화 The kiss와 야구장의 동영상-새로운 미래와 우리가 준비 할일은?

올해 출시 예정이 Google Glass가 나오면 아마 동영상 부분이 폭팔적으로 늘어나지 않을까 싶은데, 현재는 고프로(Go Pro)정도가 유일한 대안인데, 이런 제품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찾아보니 꽤 괜찮은 제품이 있더군요~

이런식으로 어깨에 걸고 캠코더나 DSLR, 미러리스카메라, 디카 등을 연결해서 사용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처음 찾은것은 6개월 정도 되었는데, 그 당시에는 국내에서 판매하는곳이 없어서 아마존 등에서 해외구매를 하거나, 배송대행 업체를 이용해야 했고, 가격도 8만원정도 했었는데, 너무 비싼 감이 있어서 구입을 안했는데, 이번에 국내 업체들이 수입을 해다가 팔면서 가격도 많이 내려서 구입을 했습니다.

11번가 핸즈프리 삼각대 판매처 바로가기

현재 4만원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는데, 제가 구입한 제품은 hands Free Shoulder Pad for camcorders라고 핸즈프리 숄더패드라는 제품인데, 요즘에는 horusbennu 호루스벤누 어깨견착식 sm-202라는 이름으로 나오는듯한데, 같은 제품인듯 합니다.

 

박스는 상당히 큰데 개봉을 하면 플라스틱으로 된 본체와 어깨끈이 하나 들어있고, 별도의 설명서도 없더군요.


 

사용을 하기위해서 펼쳐서 어깨와 가슴에 본체를 거치하고, 함께있는 끈으로 가슴쪽을 묶어서 고정을 시키는 방식입니다.

넘어지면 부상의 위험이 있을수도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이걸 메고 이틀동안 등산을 했는데, 용평리조르 정상인 발왕산에도 다녀왔는데, 끈만 적당히 조절해 주시면 아주 답답하지는 않지만, 약간 불편한 감은 있습니다.

 

앞부분은 나사로 연결되어서 회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각 부분은 따로 분리가 되며, 각각의 부분마다 카메라나 캠코더를 부착할수도 있는듯 합니다.

호루스벤누 QR-P1 원터치 퀵슈-카메라,캠코더 촬영시 삼각대와 편리하게 연결하는 방법의 제품 사용기

맨위의 원터치 퀵슈는 별도로 구입한 제품인데, 꼭 필요한데, 단점중에 하나가 좌우 이동은 몸을 움직이면 되지만, 상하로 움직이는것은 몸을 구부리거나 들어 올려야 하기 때문에 퀵슈에서 잽싸게 뽑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직접 찍어본 개봉기인데, 처음에 구입을 했을때는 괜히 샀다 싶을 정도로 좀 부정적이였습니다.

고정을 하고 다니시면 이런식으로 어깨에 걸쳐서 메고 다니면서 촬영을 하는 방식입니다.

아무래도 카메라보다는 캠코더에 더 유용한데, 저는 삼척 환선굴, 북한산 둘레길, 대관령 삼양목장, 평창 발왕산 등에서 사용을 했는데, 보는 사람들 마다 이건 뭐냐고 한마디씩을 하는데, 시선집중에 대한 부작용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입니다. 양손에 등산 스틱이 있거나 빨리 뛰어야 하는 경우 아주 유용하겠지요~

이건 대관령 산속에서 러셀을 하면서 비탈길을 내려올때 찍은 영상인데, 이 제품이 없으면 거의 찍기 불가능한 영상이지요~

다만 찍어 놓은 동영상을 보면 구도는 엉망입니다...-_-;; 몸하나 챙기기도 힘든데, 도저히 촬영에 까지 신경을 쓰기가 쉽지가 않겠지요.

그래도 이틀 동안 4시간 분량을 대부분 위 제품을 이용해서 찍었더니 나름 괜찮은 영상들을 건져서 위처럼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작하는데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11번가 핸즈프리 삼각대 판매처 바로가기

카메라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손의 흔들림을 잡아주는데는 좋겠지만, 그닥 필요할까라는 생각이 들지만, 동영상을 촬영하시는 분이라면 위처럼 등산을 할때나 뛰어 다닐때 유용하고, 평지에서나 일상에서도 흔들림없이 안정적으로 촬영을 할수 있다는게 이 제품의 장점입니다.

다만 신경을 쓰지 못하면 구도나 앵글이 개판이고, 좌우의 움직임에는 좋지만, 상하의 움직임에는 몸을 움직여야 한다는 점과 어깨끈 부분이 약간 답답한 느낌이 들고, 마지막으로 수많은 사람들의 시선과 쪽팔림을 감수해야 한다는게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 또 참고로 캠코더를 전혀 의식을 못하고 몸을 움직이다가 캠코더로 사람을 때릴수도 있습니다...-_-;;

아주 괜찮은 제품으로 캠코더 촬영에는 좋은 제품인데, 뭐 그렇다고 해도 사용하게 되는 경우는 별로 없을듯 한데, 전문적으로 동영상을 촬영을 하는 분이 아니라면 굳이 질러도 딱히 사용할곳이 없을수도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소니 캠코더 HDR-PJ380 구입 리뷰와 사용방법, 사양(hdr-cx380 제품에 프로젝터 기능)

소니 프로젝터 캠코더로 동영상 보는 방법

소니 캠코더 배터리 NP-FV70 구입과 추가 제품의 필요성과 FV50과 비교

미니 삼각대 Swallow Table Pod TP-M1 제품 구입 사용기(책상위에서 접사, 동영상 리뷰 촬영용)

블로그 운영 사진촬영을 위한 카메라의 필요성과 구입 선택기(DSLR 캐논 100D, 소니 미러리스 NEX-5, Nex-6)

파나소닉 HX-WA2 full HD 방수캠코더 구입 사용기, 20만원대의 가격에 여름철 물놀이,바캉스에 좋은 추천 제품 리뷰

방수캠코더 파나소닉 hx-wa2, hx-wa3의 스펙 차이점과 hx-a100 출시예정일과 가격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