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두부마을, 불광동 먹자골목의 해물순두부, 두부 추천 맛집 방문기

 
반응형

오후에 낮술을 하고 속이 허한데... 

저녁에 불광동 먹자골목을 지나다가 갑자기 순두부가 생각이 나서 찾아간 순두부마을이라는 집입니다.

위치는 불광동 먹자골목 중간쯤 1층 대로변에 있는데, 불광역 1번출구로 나오시면 가깝습니다. 주차는 인근의 유료주차장에 데야할듯하고, 내부에서는 금연입니다.

전화번호는 02-384-5666

1층에도 홀이 있는데, 좀 협소하고, 2층으로 올라가라고 하더군요.

2층에는 테이블이 11개정도 있는데, 단체손님으로 오시면 50명정도도 들어올수 있는듯 합니다.

평일 저녁인데도 불구하고 손님들은 꽤 많네요~

메뉴는 두부돼지보쌈, 해물순두부찌개,순두부찌개, 비지백반,두부새우젓찌개, 김치찌게, 청국장, 콩국수, 모두부, 부추전, 두루치기, 코다리 구이 등 꽤 다양한 종류로 메뉴가 꽤 많은 편인듯 합니다.

가격대는 적당한 값인듯합니다. 원재료는 국내산과 중국산 재료를 혼합해서 사용을 한다고 하네요~

원래는 순두부찌개를 먹으려고 했는데, 기왕에 온김에 8천원짜리 해물순두부찌개를 시켰습니다.

양이 상당히 많은데, 이게 2인분이 아니라... 일인분입니다.

일반순두부는 보통 바로 먹지만, 이건 해물이라서 좀 끓여서 먹어야하더군요.

밑반찬으로 나온, 김치, 무채, 콩나물, 총각김치, 콩 등인데, 깔끔하고 좋습니다.

밥은 보리밥, 쌀밥, 반반중에 어떤것을 먹을것인지 골르라고 하는데, 나물에 비벼서 먹기에는 반반이 가장 무난하다고 하더군요.

불만제로 - 가짜 참기름(사진보기)

SBS 뉴스추적 - 가짜 참기름의 진실 (맛기름, 향미유)

테이블에 고추장과 참기름도 있는데, 참기름은 물을 탄건지... 좀 물같은 느낌으로 유일하게 아쉽더군요.(물론 진짜 참기름은 비싸기도 하고, 참기름이라고 써있는것도 아니지만...^^)

슬슬 끓고 있는데, 순두부가 일반적으로 김밥천국같은 분식점에서 판매하는 순두부와 다른데, 이곳에서는 두부를 직접 만들어서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옥돌할머니순두부-강원도 설악산부근의 순두부,황태해장국집 방문 시식기

속초 초당골 황두막

맛이 강릉에서 맛보던 순두부 같은 느낌으로 꽤 담백합니다.

해물도 새우, 조개, 홍합, 동태 부레인가 내장인가 등 상당히 푸짐합니다.

다른분들은 보통 밥은 채소에 비벼먹고, 찌게는 떠 먹던데, 전 속이 허해서 거의 순두부에 말아서 먹었네요...^^

상당히 많은 양이였는데, 혼자서 잘먹고 나왔습니다.

솔직히 들어가기 전에는 대학시절 점심시간에 먹던 순두부처럼 화학조미료를 듬뿍넣고, 싸구려 순두부에 계란 하나를 넣은 뚝배기를 기대했는데, 이 해물순두부를 받아들고 조금 실망스럽기도 했지만, 먹어보니 담백한 순두부와 얼큰한 국물이 상당히 마음에 들고, 해장이 잘되는듯 합니다.

이 와중에 소주 한병이 생각나기도...-_-;;

직접 찍어서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인데, 참고하세요~

인근이 북한산에 둘레길이 있어서 등산객 손님들이 많고, 순두부를 잘하는 집은 못본듯한데, 뭐 멀리서까지 찾아올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불광동 먹자골목에서 식사로 담백한것이나 얼큰한것이 생각나시는 분이라면 한번 들려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북창동 순두부

집에서 두부 만들기 - 수작업 vs 기계

마포나루 - 확장이전한 토속음식점 겸 주점의 마포 맛집

情 정든찌게, 안국역 부근의 부대찌게 맛집

콩사랑 두부잘하는 집, 서울 안국역 부근 초당순두부 전문 맛집 방문기

오군순두부(OKoon) 야끼니꾸, 서울 시청, 남대문부근 북창동의 점심식사 순두부 전문점 방문기 (저녁에는 주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