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과일인 망고 구입 시식기과 제대로 맛있게 먹는 방법은?

 
반응형

이마트 스타벅스 매장에서 망고 후르츠 푸딩 블렌디드 주스 제품 구입 시음기

망고 음료수는 좋아하고, 델몬트 제품을 자주 구입해서 먹고는 하는데, 망고를 직접 먹어본적이 없었는데... 난생 처음으로 망고를 먹어 봤습니다.

덤앤더머스의 제철 과일을 정기적으로 배달해주는 서비스 체험 및 시식기(서브스크립션 커머스 Dum&dummerce)

위 서비스를 통해서 받아보았는데, philippines plant quarantine라는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필리핀에서 엄격하게 재배했다는 뜻인듯...

G마켓 망고 과일 제품 판매처 바로가기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개당 최저가가 3천원이상은 하는듯한데, 동남아, 미얀마, 멕시크, 브라질, 인도북부등 아열대지방에서 주로 나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반을 쪼개보니 커다란 씨앗이 나오는데, 씨가 상당히 크더군요.

겉 껍질은 녹색, 연두색을 띄는데, 속은 망고다운 아름다운 노란색인듯하네요.

씨앗을 빼고나니 속을 다 파버린 참외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망고(mango)는 비타민 A가 많고, 카로틴은 채소 만큼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데, 이외에도 엽산, 칼륨, 식이섬뮤, 비타민 등이 풍부해서 날로 먹기도 하지만, 아이스크림, 음료수, 디저트, 과자등의 원료로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땅콩 알레르기, 땅콩 알러지(Peanut Allergy)란 무엇이고, 완치 가능성은?

옻나무 효과, 효능, 알레르기 주의사항과 옻순 데쳐서 먹는 방법

망고는 옻나무과의 식물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옻나무 알레르기가 있는 분이거나,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조심하거나 피하는게 좋다고 하니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난생 처음으로 시식을 해보았는데, 냉장고에 제대보 보과을 하지 않아서 그런지 흐물렁하고, 그닥 달지도 않고, 시지도 않고... 물기만 많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음료수나 후식으로 많이 사용을 하나요?

식구들과 조금씩 나누어 먹었는데, 다 먹고나니 수박파티를 하고난 후의 모습같기도 합니다.

진작에 찾아봤어야 하는데, 망고는 제가 먹은것처럼 녹색을 띄고 있을때 먹는게 아니라고 하네요.

진한 녹색이나 초록빛을 띄고 있을때는 상온에서 보관을 하시고, 노란색 빛을 띄면 냉장고에 보관을 하시는게 좋은데, 일반 채소처럼 신문지나 키친타월에 담아서 별도 보관을 하시다가 과일이 전체적으로 노란색을 띄고 바나나에 검은 점이 생기듯이 망고표면에 점(슈가스팟)이 생길때가 당도가 가장 높아고 하는데 그때 먹는것이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칼로 자를때는 2등분을 하지 마시고, 중앙에 씨앗이 있으므로, 이를 피해서 3등분을 해서 드시는것이 좋은데, 냉동을 해서 드시거나, 쉐이크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저는 비싼 과일을 맛없을때 대충먹었는데,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씨앗에 붙어있는 과일을 족발을 뜯듯이 먹어보니 커다랗게 보이던 씨앗이 긴 원통형의 모습인데... 이걸 심으면 망고나무가 자라려나요...^^

근데 검색을 해보니 이걸 가지고 껍질을 배낀후에 파종, 배양해서 발아시킨 분들도 있는듯...-_-;;

G마켓 망고 과일 제품 판매처 바로가기

이번에는 좀 제대로 먹지 못했는데, 다음에는 제대로 먹어봐야겠네요~

덤앤더머스의 제철 과일을 정기적으로 배달해주는 서비스 체험 및 시식기(서브스크립션 커머스 Dum&dummerce)

앵두나무, 4월에 하얀 꽃을 피우고, 6월에 열매를 맺는 낙엽 활엽관목 조카와 앵두서리

롯데 핫식스 후르츠에너지(Hot6ix Fruits Energy) 신제품 출시와 라이트 캔용기 디자인 변경, 구입 시식기

설날, 추석이나 제사 때 과일의 윗부분만 잘라서 제사상에 올려놓는 이유는 뭘까?

한국에서 가장 많이 기르는 과일나무 Best 5, 복숭아, 귤의 등급판정 방법

풀무원이 만든 과일 아임리얼(I'm Real) 생과일 음료, 요거트 제품 - 농축액, 착향료, 가당 무첨가의 고가제품

시원한 웰빙과일음료인 스무디(smoothie)란 무엇인가?

반응형